▲ 광주 톱스타성형외과 장수원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상무지구에 거주하는 최근 박(39)씨는 보통보다 작은 가슴으로 인한 만족스럽지 못한 옷맵시 때문에 적지 않은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던 터라 큰마음을 먹고 가슴성형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전문의가 있는 곳을 알아보고 있다.

박씨는 “그 동안 적지 않은 콤플렉스로 인해 마음고생을 한 만큼 난생 처음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라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여성에게 있어서 자존심이자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가슴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가슴성형이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최근에는 심미적으로 아름다운 것을 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단계로 이르고 있다.

이로 인해 콤플렉스를 개선해 자신감과 당당함을 심어주는 것으로 심리적인 안정감도 꾀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성형외과를 방문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전문의들은 가슴성형이 대중화가 된 만큼 보다 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성급할 경우 신체 비율과 맞지 않아 지나치게 부자연스럽거나 조직괴사, 구형구축,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수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럽지 못한 결과로 신체 밸런스가 무너지는 결과도 있을 수 있어 맹목적인 수술 선택은 고려를 해야 한다는 것이 지배적인 의견이다.

가슴성형을 결정할 경우 고려해야 할 것은 전문의의 풍부한 수술경험과 숙련도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면밀한 상담을 통해 환자의 특징에 어울리는 보형물을 선택해 추천하는지 등을 판단해야 한다.

여성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콤플렉스를 갖고 있지만, 이중에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들도 많지만, 잘 모르기 때문에 속앓이만 하는 경우도 많다. 미디어에 노출된 과장된 가슴성형에 대한 기대감이나 부적절한 공포감이 아닌, 다양한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최우선되어야 한다.

부작용에 관한 우려는 있을 수밖에 없는 만큼 부족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맞춤 수술플랜을 구축하는 것과 성형외과전문의로서의 지식과 수술 노하우가 중요하다. 때문에 상담을 통해 이를 세밀하게 판단해야 한다.(광주 톱스타성형외과 장수원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