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메이성형외과 허정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요즘에는 본인의 개성이 중요한 시대가 됐다. 이에 자신이 추구하는 데 맞춰 외모 관리를 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간단한 시술을 받거나 성형수술을 하는 사람도 꾸준히 늘고 있다.

눈 코 성형은 이미 오래 전부터 많이들 해왔던 수술이라 그 방법이 더욱 다양해져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 다만 본인에게 잘 맞는 디자인을 계획해야 하며 여러 방법 중 활용할 만 한 것을 잘 따져보고 선택해야 한다.

눈 성형만 해도 쌍꺼풀 라인을 만들 것인지 트임술이나 눈매교정만 할 것인지 생각해야 하며 그 안에서도 절개법, 비절개법 등으로 방법이 나눠져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해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코 성형 역시 보형물 사용 여부, 지방이식, 필러 등의 방법을 생각 할 수 있으며 코 내부의 기능을 개선해야 한다면 그 부분도 구체적으로 살펴야 한다. 또한 넓이와 높이, 전체적인 모양을 잘 디자인해야 어색하지 않으므로 각자에게 잘 맞는 방법을 알아봐야 한다.

무조건 남들이 하는 대로 따라 하기 보다는 본연의 매력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상의한 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 수술 후 관리가 잘 안 되면 조직 손상이 회복되지 않을 수 있으며 흉터나 멍이 그대로 남아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심하면 재수술로 이어지기도 하므로 다양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곳을 찾아 진행하는 게 좋겠다.

처음부터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으면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짐은 물론 재수술을 해야 하는데, 재수술은 난이도가 첫 수술에 비해 높고 고려해야 할 사항도 많아 처음부터 세부적인 사항을 잘 따져 계획을 세우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는 곳에서 진행해야 한다.(부산 메이성형외과 허정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