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밀크피부과의원 홍정호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일상생활에는 지장을 주지 않고, 수술 없이 간단한 시술만으로 처진 피부를 당겨 올릴 수는 없을까? 매년 이와 같은 고민을 하는 이들이 있다. 사람의 신체는 30대 초반부터 노화 현상이 시작되어 40대 중반이 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 등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노화 현상은 자연회복이 되지 않기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기온이 낮고 대기가 건조한 요즘과 같은 겨울 날씨에는 피부 수분이 부족해져 노화가 가속되고, 콜라겐이 점차 소실되어 탄력저하가 심해진다. 앞서 나온 질문과 노화 현상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피부과에서 시술하는 레이저리프팅이 해답이 될 수 있다.

다양한 노화 개선 방법 중 가장 주목받는 것은 레이저리프팅이다. 레이저리프팅은 피부에 레이저를 조사해 피부를 수축시키고 콜라겐 재생 효과를 끌어내어 주름 개선 및 탄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시술로 절개 과정을 거치지 않는 비수술적 방식이다. 특히 과도한 마취가 필요 없어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고 회복이 빠르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아 현대인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레이저리프팅의 종류에는 대표적인 레이저리프팅에는 울쎄라, 인모드, 올리지오 등의 장비를 이용한 방식이 주로 시술된다.

울쎄라는 고강도 초음파로 피부 진피층부터 피부근막층까지 열에너지를 생성시켜 시술 부위에 열 응고점을 만들고, 만들어진 열 응고점이 SMAS를 자극해 리프팅 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 시술 직후부터 일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약 2~3개월 후엔 더 나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이는 국내외에서 출시된 타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출력이 높고, ‘Deep SEE’ 기술이 탑재되어 시술 부위 피부의 구조와 각층을 직접 보며 시술할 수 있어 더 정확한 시술과 결과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불필요한 시술을 줄일 수 있고, 문제가 될만한 소지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어 부작용이 거의 없는 편이다.

인모드는 심부열을 이용한 장비로 약 45도에서 47도의 에너지를 통해 근막층과 진피층, 표피층을 당겨주어 3번의 리프팅 효과를 낼 수 있는 복합 안티에이징 방식으로 진행된다. FormaFX모드와 miniFX모드의 두 가지 모드를 통해 원하는 개선 방향을 결정할 수 있고, 피부의 탄력뿐만 아니라 지방세포 제거에 도움 줄 수 있어 더욱더 탄력 있고 매끄러운 피부와 라인을 가꿀 수 있다. 그리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세포가 활성화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며, 시술 시에 느껴지는 통증이 적어 부담 없이 시술을 편하게 받을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올리지오 레이저 장비는 강한 고주파 전류를 피부 내에 흘려보내 심부열을 발생시켜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시술이다. 고주파에너지를 이용한 장비인 올리지오는 리프팅 효과뿐만 아니라 모공타이트닝, 얼굴라인개선, 피부결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탑재된 쿨링시스템을 통해 시술 시 표피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고, 복합적인 효과를 위해 초음파를 통해 속부터 개선하는 울쎄라와 함께 시술 시 겉과 속의 탄력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이처럼 레이저리프팅의 장비는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고, 피부과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다. 기기의 출시 시기나 기기의 성능, 사용하는 의료진의 숙련도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고,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및 안전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어야 한다.

따라서 피부과전문의가 상담부터 시술까지 집도하는 피부과를 권장하며, 개인의 피부 특성 및 체질에 맞춘 시술이 진행되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을 잊지 않아야 한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울산 밀크피부과의원 홍정호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