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타미성형외과 윤희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수능을 본 수험생들이 대학 입학전 가장 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성형수술을 꼽았다.

이에 여러 성형외과에서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성형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첫 코성형을 하기 전 꼭 알아두어야 할 몇가지 주의점이 있어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첫 코성형시 부작용 및 재수술이 없도록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코성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개개인 얼굴에 어울리는(맞는) 수술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최근 코성형이 늘어나면서 전문성이 떨어지는 무분별한 수술의 증가로 코 재수술의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수술 이후 변형이 더 부각되거나 과도한 수술로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이 무너지는 등의 각종 부작용으로 인하여 콤플렉스를 갖게 될 수 있다.

성공적이고 안전한 코성형은 향후 불필요한 코 재수술을 방지한다. 또한, 난이도가 훨씬 높을 수 밖에 없는 재수술의 경우 기존 성형으로 망가진 연골 재건 조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실력과 숙련도를 겸비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인천 타미성형외과 윤희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