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 빌라드스킨피부과의원 류형호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영하의 날씨가 지속되는 겨울, 잦은 온도변화로 인해 피부 고민이 더욱더 깊어지고 있다. 외부와 내부의 온도 차가 심해서 피부 회복이 더뎌지고, 차갑고 건조한 바람은 피부의 수분을 앗아가며, 실내의 난방기 바람은 홍조 등을 유발한다. 계속된 건조함으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주름과 탄력 저하가 발생하고 노화가 가속화될 수 있다.

바이러스감염 예방을 위해 착용하는 마스크 역시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되고 있다. 마스크가 통풍이 잘되지 않는 환경을 만들고, 피부에 자주 닿게 되면서 트러블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은 피부 문제를 개선하고자 많은 상품이 시중에 출시됐다. 가정에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디바이스부터 기능성 화장품, 클렌징 제품 등을 구매하여 관리해보지만, 대부분의 피부 트러블 특성상 한 번 발생하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그러한 이유로 피부과를 내원해 본인에게 적합한 스킨부스터 제품을 시술받아 피부를 재생시키고 상태를 개선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스킨부스터란 피부에 유효성분을 주입하여 피부 재생을 끌어내는 간단한 시술이다. 대표적인 스킨부스터 시술로는 리쥬란이 있다. 리쥬란은 연어DNA에서 추출한 고밀도의 폴리뉴클레오타이드를 피부 진피층 내에 직접 주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피부의 근본적인 환경 개선이 가능하다. 약물 성분을 피부에 직접 투여함에 따라 효과가 빠르다. 또한 진피층에 주입된 약물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엘라스틴 재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세포를 재생시킨다.

피부 세포 단계부터 재생능력을 활성화하는 리쥬란힐러는 마스크, 기온의 온도 차, 자외선, 겨울의 찬바람 등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 건강을 회복시키고, 피부 장벽을 바로 세워 외부자극에 상처 입지 않도록 건강한 피부 보호막을 만든다. 그리고 추가적인 효과로 리프팅, 모공 축소, 피부결 개선, 피부톤 개선 등 전체적인 피부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단, 개인의 상태에 따라 시술 주기나 주입량이 달라질 수 있다. 그러므로 시술을 결정하기 전 피부과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피부 상태 점검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하며, 해당 시술에 대해 경험이 풍부한지 등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끝으로 시술 이후에도 보습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하고, 자외선 차단관리와 수분 관리 등을 생활화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동탄 빌라드스킨피부과의원 류형호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