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앤에이 모발센터 전병환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남성들 못지 않게 여성들 또한 탈모로 인한 고민이 적지 않다. 여성형 탈모의 원인은 내분비질환, 영양결핍, 약물사용, 등 다양한데 머리 중심부의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적어지는 특징이 있다.

남성형 탈모와 다르게 여성형 탈모가 발생하면 여성들은 민간요법이나 탈모샴푸 등의 기능성 제품들을 통해 증상을 개선시키려 하지만 의외로 병원치료는 막연하게 두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탈모가 계속 진행되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증상을 호전시키기 매우 어려워지므로 처음 탈모가 시작되었을 때 병원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시키는 것 을 추천한다.

그 중 하나의 예시로 D&A 모낭주사를 예로 들 수 있는데 해당 시술은 탈모방지와 두피개선에 효과가 있는 영양성분을 직접 두피에 주입시키는 치료법으로 두피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모발성장, 모낭강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탈모상태 파악 및 진단, 탈모요인을 중점 체크 한 후 이루어져야 한다.

또한 머리카락 굵기 및 두피상태, 탈모진행 정도와 밀도측정 등이 필요하므로 전문 의료인과의 충분한 상담 후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성형 탈모 뿐만 아니라 여성형 탈모도 적절한 시기에 효과적인 치료를 병행한다면 충분히 좋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디앤에이 모발센터 전병환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