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쁜얼굴의원 서빛나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것은 피부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대표적인 현상으로, 팔자 주름, 눈가 주름, 등의 증상을 동반해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서 전체적인 얼굴형이 무너지고 나이 들어 보이거나 생기 없어 보이는 인상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이에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리프팅 시술은 예로부터 꾸준히 인기 있는 피부과 시술 중 하나였다. 과거에는 인체에 무해한 실을 통해 피부를 끌어당기는 실 리프팅 시술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에는 기술이 발달하면서 초음파나 고주파를 활용한 리프팅 시술이 더욱 널리 쓰이고 있다.

또한 리프팅 시술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개인의 피부 상태와 시술 부위 등을 고려하여 두 가지 이상의 리프팅 시술을 병행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특히 인모드 리프팅과 에어젯 리프팅을 혼합하는 방식은 인어젯이라는 별칭까지 생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인모드 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해 근막층과 진피층, 표피층을 순차적으로 당겨주며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킨다.

한편 에어젯 리프팅은 제트 원리를 이용해 섬유아세포를 자극하고, 이를 통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원리를 사용한다. 강력한 공기압으로 피부를 당기는 섬유 조직을 인위적으로 끊어준 다음 자가 재생하게끔 유도하는데,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며 다른 시술과 병행했을 때 더욱 효과가 좋다는 것이 특징이다.

단, 리프팅 시술 시에는 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두께, 탄력 정도 등을 두루 고려해 시술 강도 및 횟수, 기간 등을 결정해야 하므로 시술 전 꼼꼼한 진단과 상담이 필수다. 또한 시술받고자 하는 곳에서 정품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지, 최신형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지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의료진의 시술 경험 및 경력 사항 역시 참고하는 것이 좋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예쁜얼굴의원 서빛나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