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BS더바디성형외과 장재훈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코로나가 장기화 됨에 따라 건강한 체형 관리가 화두가 되고 있다. 여성의 경우 건강함과 동시에 특히 바디라인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가슴은 운동으로 볼륨감을 채우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흉터 걱정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최근에는 가슴 밑 절개를 통해 사이즈는 확대 하면서 흉터는 확대된 사이즈로 인해 가릴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선호 되고 있다. 의료진의 기술력에 따라서 흉터 걱정을 덜 수 있기 때문에 성형 선택 전 꼼꼼한 상담이 필수다.

또한, 자연스러움을 살리는 것이 가슴성형의 관건인데 다양한 보형물이 시중에 출시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모티바 보형물은 가슴 볼륨감을 살려주는 동시에 서 있을 때는 자연스러운 물방울 형태로, 누워있을 때는 바디라인에 따라 퍼지는 형태가 되는 것이 특징이다.

모티바는 블루씰을 사용하여 젤이 보형물의 외부로 흘러 발생할 수 있는 구형구축의 가능성을 낮추었고, 균열이나 파열과 같은 보형물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 안정성 면에서도 합격점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각 보형물 브랜드마다 보형물 껍질인 쉘을 100% 채워주는 모양의 보형물이 출시되어 더 자연스러운 밑선 각도로 수술 한달 째가 안 되어서도 절개 부분은 빨리 가려지고 피부 실밥없는 봉합방법의 사용으로 누워서도 눈에 띄지 않는 것이 가능해졌다.

최근에는 각 보형물 브랜드마다 보형물 껍질인 쉘을 100% 채워주는 모양의 보형물이 출시되어 피부실밥 없이 흉터의 최소화가 가능하다. 또, 100% 완충된 젤의 보형물 사용으로 더 자연스러운 밑선 각도로 수술 한달 째가 안 되어서도 각도상 절개부분은 가려지게 마련이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흉터 부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보형물은 실리콘 겔로, 중력에 따라 균형잡힌 라인을 잡아주고 부드러운 촉감이 구현된다. 성형을 고민중이라면 바디라인을 살릴 수 있는 보형물을 선택하되,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서는 성형 전 상담이 중요하다. 상담 시에 어떤 보형물로 사이즈를 얼마나 UP시킬 수 있는지와 모양 부분에 대해서 상담의와 구체적으로 확인 하는 과정을 꼭 거쳐야 한다.

더불어, 전신마취가 필요한 가슴수술인 만큼 자체적으로 검진센터가 있는지, 마취과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의료사고에 대한 예방이 철저히 이루어지는 병원인지 확인하고 결정하도록 하자. 자연스러움과 안정성, 흉터 문제로 고민이라면 수술 후 사후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지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부산BS더바디성형외과 장재훈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