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이목구비에 있어서 눈, 코, 입과 같은 부분도 인상에 영향을 주지만 전체적인 얼굴형태가 가장 큰 영향을 차지한다. 그중에서도 불필요한 얼굴살이 있거나 이중턱으로 본래의 갸름한 턱 라인을 가린다면 투박한 인상을 풍길 수 있다. 또한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지기에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도 있다.

따라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이중턱, 얼굴살을 빼려고 하지만 쉽게 빠지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런 경우 윤곽주사를 통해서 작고 갸름한 브이라인 효과를 기대한다. 얼굴형을 갸름하게 변화시키기 위해서 외과적인 수술을 하기도 하지만 긴 회복기간, 비용 부담 등으로 인해 수술적인 방법보다는 비수술적인 방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 하나가 얼굴윤곽주사이다.

얼굴윤곽주사는 심부볼, 이중턱, 광대, 볼살 등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여, 얼굴의 라인을 살려주는 시술이다.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고 비용부담이 적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시술이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성분들 포함되어 있는 얼굴윤곽주사의 경우, 시술 후 부정출혈이나 볼패임, 피부위축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로 인해 천연 한방 성분으로 이루어진 윤곽약침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윤곽약침은 천연성분으로 이중턱, 얼굴살, 심부볼 등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다. 천연재료의 약물로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융해하여 림프관을 통해 배출시켜, 원하는 부위의 살을 빼주는 시술이다. 얼굴윤곽주사와 마찬가지로 이중턱, 볼살 등에 시술하여 갸름한 V라인 얼굴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지방을 융해하여 림프관을 통해 배출시키는 방식이므로, 살이 찌지 않는 이상 오랜 기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윤곽약침은 10cc의 대용량주입을 통하여 얼굴의 전체적인 시술이 가능하며,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정리해주어 자연스러운 얼굴윤곽을 만들 수 있다. 지방이 축적된 양에 따라 3~5회까지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시간이 5분 이내로 짧은 편이지만 통증이나 시술 후 붓기, 멍 등이 거의 없이 수일 내에 불필요한 얼굴 지방이 빠지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용이 저렴한 편이고,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바쁜 직장인들이나, 해외여행 계획자, 신부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는 경우 결과에 대한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윤곽약침은 이중턱, 볼살, 살로 인해 튀어나온 광대 등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몸은 날씬한데도 얼굴에 살이 많아 고민이신 분들에게 적합하다. 뼈를 깎지 않아도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처진 얼굴살에는 리프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윤곽주사나 윤곽약침을 선택할 때 후기나 가격, 추천 등에 혹하여 결정해서는 안된다. 얼굴에 직접 주입하는 안면윤곽주사일수록 자신의 얼굴에 맞는 디자인을 진행하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세워는 것이 중요하다.(로아한의원 수원점 김세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