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밝은미소안과 정윤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스마일수술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마일수술은 각막 표면을 투과하는 레이저를 사용해 각막실질을 분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다. 이는 기존 라식, 라섹의 부작용을 최소화한 수술이다.

수술 후 회복 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을 지닌다. 각막 절편을 생성하는 등 절개 부위가 커서 회복 기간이 길었던 기존 시력교정술과 다르게, 최소절개를 통해 각막의 손상을 최대한 줄인 덕분이다. 이 때문에 수술 후 다음날부터 일상 생활이 가능, 시간을 내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들이 많이 선택하고 있다.

다만 수술 전후의 주의사항을 살피고 준수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꼼꼼한 정밀 검사를 바탕으로 본인 눈 상태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숙련된 기술력을 필요로 하므로 의료진의 수술 경험 등을 체크하고 의료진의 상담을 거쳐 신중히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수술 후에는 의료진의 안내를 숙지하고 따라야 하며, 안정적인 시력 회복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수술 후 시력 회복을 위해 전자기기 사용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

최근 전자기기로 인한 시력 저하가 보편적인 만큼 눈이 약해져 있는 회복 기간 중에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수술 후 주의사항을 미리 숙지하고 지켜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강남밝은미소안과 정윤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