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삼성라마르의원 하창욱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서양인들의 눈으로 보는 동양인들은 대부분 실제 나이보다 어려 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는 외모적인 특징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매끈한 피부가 이유라는 반응이 더욱 많다. 실제 나이보다 탄력 있고 주름이나 잡티 없는 피부로 인해서 동안을 유지하며, 이는 그만큼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많다.

한국인들의 피부관리는 물론 안티에이징 제품과 같은 일반 적인 것들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리프팅레이저와 같은 시술적인 관리도 빼 놓을 수가 없을 것이다. 이는 피부 겉 면이 아닌, 속부터 당겨 강한 리프팅 효과는 물론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좀 더 매끈한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울쎄라와 슈링크는 이미 오래 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시술이다. 이는 피부 탄력에 관여하는 근막층에 강한 고주파를 조사하여 속 안에서부터 탄력을 강화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처짐은 물론, 시술을 받은 부위에 주름 개선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올리지오 역시 크게 다르지 않은 리프팅레이저 방식으로 고주파를 조사하여 열을 방생시킨 후 조직이 응고되면서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킨다. 이는 리프팅 뿐만 아니라 모공 축소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방식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리프팅레이저는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서 조사 부위나 샷 수를 조절해서 진행하여야 한다. 처짐의 정도나 범위에 따라서 다양하게 선택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아무래도 피부 속에 고강도 초음파를 조사하기 때문에 받은 첫 날은 따끔하거나 얼얼한 느낌이 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는 일반적인 반응으로 일상 생활을 하는데 큰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다. 시간이 갈수록 탄력이 생기고 주변의 잔주름이 펴지기 때문에 기간을 두고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전에 해당 의료진과 진료를 통해서 정말로 시술이 필요한지, 또는 해당 레이저리프팅을 통해서 개선이 가능한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며,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강남삼성라마르의원 하창욱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