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옷차림도 얇아지고 있다. 옷차림이 가벼워짐에 따라 가려졌던 부분들이 드러나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도 많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외출이나 헬스장 방문이 어려워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허벅지살이나 뱃살, 팔뚝살 등의 군살은 단순한 식이 조절이나 운동만으로는 쉽게 빼는 것이 힘들고 단기간에 뺐다고 하더라도 요요가 올 가능성이 높아 고민인 이들이 많다. 이에 보다 쉽게 군살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지방분해주사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간단한 시술로, 원하는 부위에 약물을 주입하여 지방 세포를 분해하는 방식이다. 지방을 녹여 체외로 배출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체중 조절 및 군살 정리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하게 바디 군살을 정리할 수 있지만 몸에 직접 주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심한 통증과 부기, 멍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성분도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한다. 스테로이드나 PPC 같은 성분이 배제된 제품을 선택해야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몸의 지방이나 체형별 특성은 사람마다 각각 다르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에도 1:1 맞춤 상담과 시술이 진행되는지도 확인해 보아야 하며, 해당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도 체크한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