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소득 국민운동본부 안드로이드/IOS 용 앱 출시
-. 기본소득 관련 정책 및 본부별 소식 등 다양한 정보 제공
-. 기본소득 확산 위해 “100만 다운로드 캠페인” 진행
-. 기본소득 계산기도 탑재

▲ 기본소득 앱 100만 다운로드 캠페인 웹자보

[미디어파인=오서윤 기자] 기본소득국민운동본부(이하 기국본 /상임대표 김세준)는 기본소득 정책 확산과 기본소득의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본소득 앱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17개 광역본부 출범에 이어 지자체 본부 출범이 이어지면서 국민적 운동으로 더욱 확산하기 위해 본부 홈페이지와 더불어 활용이 용이한 기본소득 앱을 개발·출시했다.

기본소득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용 두 버전이 출시됐으며, 기본소득 정책 소개, 미디어, 지역본부 활동, 기본소득 공부방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어 한 손 안의 기본세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기국본은 기본소득 앱 출시와 동시에 기본소득의 국민적 관심과 확산을 위해 <기본소득 앱 100만 다운로드 캠페인 “100만 다운로드 가즈아~~~”>를 진행 중이다. 1일 1인 1기본 앱 다운로드 실천으로 기본소득 운동의 대 국민적 홍보 활동 확대를 추진한다.

▲ 기본소득 앱 캡쳐 이미지

이와 함께, 기국본은 현재상황에서 우리집 기본소득 배당금은 얼마인지를 계산(예측)해 주는 기본소득 계산기도 자체 개발해 운용중이다. 누구든지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우리집의 기본소득 배당금을 쉽게 확인 가능하다.

김세준 상임대표는 기본소득 앱 출시와 관련해 “그동안 기본소득과 국민들과의 소통 공간이 많이 부족했다.”며 “앞으로는 기본소득 앱과 캠페인을 통해 기본소득의 정책이 확산되고 국민적 운동으로 전개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본소득 앱은 안드로이드 폰(플레이 스토어)과 아이폰(앱스토어)에서 “기본소득”을 검색 후 설치(다운로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