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미클리닉 김명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여름이 되면 반팔이나 민소매, 반바지 등 짧은 옷들을 입기 때문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 레이저 제모를 통해 팔이나 다리, 겨드랑이 등 그동안 옷으로 가리고 있었던 부위의 털을 제거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면도나 왁싱 등의 방법은 주기적으로 제모를 반복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피부에 반복적으로 자극을 주기 때문에 피부가 손상되거나 색소침착, 모낭염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반영구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레이저 제모를 찾는 것이다.

검은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 모근과 모낭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시술로, 개인차가 있긴 하나 평균 4~6주 간격으로 5회 이상 시술하며, 808nm 다이오드 레이저를 이용하는 앨리레이저는 피부 손상은 최소화 하는 동시에 균일한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전달하여 털의 뿌리를 파괴하는 방식으로 시술 효과가 일관성 있게 나타나고 주변 조직 손상이 적다.

또한 컨텍쿨링방식을 적용하여 시술 시 통증이 적고 당일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며, 1회 조사 부위가 넓어 시술 시간이 짧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단 개인별 피부 상태나 시술 부위, 털의 굵기 및 밀도 등에 따라 레이저 조사 강도를 적절하게 조절하지 않으면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제모는 시술 후 관리 또한 중요한데, 시술로 민감해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격렬한 운동이나 입욕, 찜질방, 사우나는 삼가고 자외선 차단과 보습에 신경 써야 하며 시술 부위에 열감이 느껴지거나 가려운 증상이 있다면 냉찜질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다미클리닉 마포점 김명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