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이성형외과 박언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성형 수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쌍커풀 수술. 많은 사람이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보니 저렴한 가격의 현혹돼 공장에서 찍어낸 듯한 수술로 불만족하는 환자들도 늘고 있다.

저렴한 수술 비용은 쉽게 성형수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지만 성형수술은 아주 작은 차이에도 결과의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비용만을 보고 선택하는 것은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재수술은 처음 수술보다 훨씬 난이도가 어려워지고, 비용부담도 생기기 때문에 문제다. 처음엔 저렴한 쌍커풀 수술을 했더라도 재수술에서 몇 배의 가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성형외과의 규모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강조한다. 깔끔하고 화려해 보일 수 있지만 병원의 규모가 수술을 좌우하는 것은 아니다. 쌍커풀 수술의 만족도는 가격이나 병원 인테리어보다는 의료진의 다양한 경험과 실력에 비례한다는 것이다.

특히 재수술의 경우는 더욱 그러하다. 쌍커풀 재수술은 많은 경험이 요구되는 분야로 비교적 간단한 수술부터 매우 복잡하고 난이도가 높은 경우가 많다. 다양한 케이스에 맞는 최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상당한 수술 경험과 실력이 요구된다.

쌍꺼풀 수술 및 재수술의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방법, 사례, 시기 등을 충분히 비교하며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여러 정보를 수집한 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간혹 얼굴 비율을 고려하지 않고 과도한 성형을 원할 경우 수술 후 결과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누군가와 비교하는 수술이 아닌 본인의 비율에 맞는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이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 쌍커풀 수술을 받는 젊은 층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저렴하거나 큰 규모의 병원만을 선호하면서 이로 인한 부작용 사례가 늘고 있다. 병원의 규모나 외형보다는 의료진의 노하우나 경험으로 판단하는 것이 현명하다.(디아이성형외과 박언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