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타의원 강명범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또래 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외모, 나이보다 젊어보이는 안티에이징 관리 등 원하는 정도는 다르지만 누구나 선호하기 마련이다. 최근에는 병원에 오래 머물지 않으면서 회복기간이 거의 없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술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졌다.

이에 대표적인 시술로 필러시술이 있다. 필러는 꺼진 부위나 볼륨이 없어 평평해 보이는 부위에 주입하여 입체적인 얼굴 윤곽과 동안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시술로 주로 이마, 입술, 콧대, 등 얼굴 부위에 시술되고 있으며 주름치료 효과는 물론 즉각적인 볼륨 개선 효과가 있어 동안 외모를 유지 관리하는데 꾸준히 인기이다.

필러는 성분과 종류가 다양하다. 시술 부위와 목적에 맞는 적절한 필러 사용이 중요하며 그 중 히알루론산 필러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라고 해도 회사마다 제품마다 만들어진 공법이 다르고 이에 따라 점성, 탄성, 응집력 등에 차이가 나기 때문에 고유 물성을 파악하여 시술을 받는 것도 원하는 시술 결과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얼굴은 표정에 따라 근육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필러 주입 위치와 깊이를 고려하여 고르게 시술하는것이 중요하다. 시술 후 불만족이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쉽게 녹일 수 있어 시술 이후까지도 안심할 수 있다.

필러 시술은 주름이 지거나 볼륨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부위에 인체에 안전한 히알루론산 물질을 채워주는 시술이지만 시술자의 경험 부족, 개인의 체질 등에 따른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으므로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 상담 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개개인마다 얼굴 윤곽, 뼈과 근육의 형태, 피부 상태 등 조건 들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에 맞게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디자인 되어야 균형잡힌 아름다운 외모를 만들 수 있다. 무조건 볼륨을 만드는것이 좋은 결과를 위한 최선은 아니다.

필러시술은 수술이나 다른 시술보다 비교적 간편하고 시간도 짧기 때문에 바쁜 일상을 살고 있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다. 종류, 시술자의 실력, 시술 부위 등에 따라 결과 차이가 크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와 안전한 시술이 되기 위해서는 환자 본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상담한 후 시술을 받는것이 바람직하다.(뉴스타의원 강명범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