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니문리조트 입구 전경

[미디어파인 칼럼=허승규의 여행의 조각] 허니문리조트 입구에는 기억 속에서 지운 줄 알았던 여행을 부르는 작은 공간이 있어, 마음 설레는 여행을 위해 노력할 건강한 현재의 시간들을 결심하게 합니다.

 

허니문리조트에 들어서자 가을바람과 풀잎들이 바스락거리듯 잔잔하게 들리는 피아노 음악은 함께 여행을 떠나 몰디브 어느 섬에서 편안히 산책하는 기분을 들게 만듭니다.

 

▲ 신혼여행 상담을 위해 방문한 예비 신랑 신부

입구에는 신혼여행 유튜브에서 많이 보았던 사람(직원)이 밝고 명랑한 목소리로 예비 신혼부부들을 맞이하며 예약명단 확인과 열 체크 등을 진행하고, 쾌적한 상담공간으로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허니문 상담에 방해되지 않으면서 안전한 상담 공간을 만들기 위해 허니문리조트 입구와 상담공간을 수시로 꼼꼼히 소독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허니문리조트 신혼여행박람회』에서 허니문 상담을 마치고 상담 내용을 정리하는 허니문리조트 영업팀 정재창 과장과 잠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Q1. 몰디브 신혼여행을 결정한 예비 신혼부부들의 주된 질문은 무엇인가요?

실제 예비 신혼부부들의 주요 질문 사항은 “몰디브 리조트 내 여유시간이 얼마이고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 추천해달라, 레스토랑 종류나 음식의 특색 그리고 어떤 음식을 꼭 먹어야 하는지, 바닷가 수심이나 풀 사이즈, 객실 타입별 인테리어나 컨셉 등 디테일한 내용”을 질문한다고 합니다.

결국 몰디브에 대한 이해도 혹은 몰디브 방문 경험이 없거나 고객 입장에서의 유불리 사항에 대해 설명을 못한다면,  몰디브 신혼여행 상담이 어렵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Q2. 허니문 전문 여행사를 어떻게 선정하면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의사결정을 할 때 얻어지는 이익의 규모보다 손실에 더 민감하게 반응합니다(프로스펙트 이론). 이 경우, 사람들은 손실 규모를 최소화하거나 손실을 미래로 연기하는 리스크 전략을 택합니다.

이때, 담당 직원들의 업력이나 역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허니문리조트와 같은 허니문 전문 여행사의 경우, 예약금 부담을 줄이거나 사용기한 연장 등에 있어 고객들에게 유리한 『고객중심적 대안』을 마련합니다.

또한 이것이 허니문 전문 여행사로서 입지를 좌우하기 때문에 회사 역시 좀 더 치열하게 항공사·현지 호텔 & 리조트와 협의하며, 담당 직원들이 예비 신랑 신부님에게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정책을 수립한다고 합니다.

▲ 몰디브 소네바자니 전경 (사진-허니문리조트)

『허니문리조트 신혼여행박람회』에서 허니문 상담을 마치고 데이트를 떠나는 예비 신혼부부 몇 분께 여행기자임을 밝히고 주로 상담한 내용을 질문했습니다.

상담 만족도에 대한 의견들을 요약해보았습니다.

C님, <2021년 10월 결혼예정 고객>

“1시간 넘게 상담했네요, 유튜브에서는 개괄적인 내용만 들었는데, 직접 만나서 물어볼 수 있으니까 좋았어요. 무엇보다 저희 상황에 대해 공감해주셔서 좋았어요.”

H님, <2021년 11월 결혼예정 고객>

“상담공간이 분리되어 있고 쾌적하게 상담받을 수 있어 좋았어요. 예민한 부분까지 이야기하면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싶은 것도 다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P님, <2021년 12월 결혼예정 고객>

“상담을 통해 선택지가 많아져서 여행이 좀 더 풍부해진 느낌입니다. 불안감도 없어졌구요”

▲ 인터뷰 중 "올바른 품성이 일상과 관계의 성공을 유지시킨다"고 말한 누군가의 신혼여행을 특별하게 만드는 사람들

오늘은 신혼여행을 특별하게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여행 상품과는 달리 인생의 특별한 이벤트이자 럭셔리 여행의 기회인 신혼여행은 지역에 대한 전문성과 책임감있는 허니문 담당자의 역량과 마음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봤습니다.

특히 예비 신랑 신부의 취향과 상황을 공감하는 상담과 사후관리 역량을 보유한 허니문 전문 여행사에서의 상담을 가급적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9월 25일(토)~26일(일) 열리는 허니문리조트 신혼여행박람회에서 행복한 신혼여행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허니문리조트 9월 신혼여행박람회 (사진-허니문리조트)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