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 전문인터뷰] 여름철 노출되는 팔과 다리 등의 문신을 제거하려는 이들은 단순히 비용이나 시기만을 생각한 선택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는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주입되어 있는 색소를 레이저로 파괴하는 시술로 안전한 진행을 통해 부작용이나 흉터 등의 문제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울 때 큰 통증과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과 홍보성 짙은 후기보다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컬러문신, 눈썹문신제거 등에 적용 가능한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 상태에 맞는 치료가 필요하다..

이에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 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처

Q. 타투 제거, 안전한 시술 위해서는

눈썹문신이나 아이라인, 레터링 타투 등 종류에 따라 개인별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레이저를 조사해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지우고자 하는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해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통증과 흉터는 숙련된 의료진이 치료해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최초 쓰인 염료와 색소 깊이를 고려해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레이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차앤유 유종호 원장, 의료진 교육 및 라이브 세미나 진행

Q. 문신 제거에 쓰이는 레이저 별 특징은?

문신은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로 주변 피부 표피나 진피층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고 색소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신제거에 쓰이는 레이저 종류로는 피코레이저나 스펙트라레이저, 클라리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피코레이저는 빠른 속도가 특징으로 파장대가 다양해 다양한 컬러나 눈썹 문신 등에 색소를 잘게 쪼개어 배출을 도와줍니다. 또한 색소의 깊이와 상태에 따라 정교한 레이저 세기 조절이 가능해 화상 및 흉터 부작용을 최소화합니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적고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제거가 가능합니다.

▲ 차앤유클리닉 23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20여명의 스텝진

Q. 시술 관련 주의사항은?

시술의 횟수는 문신을 새긴 깊이, 색소의 종류, 피부색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 횟수를 줄이기 위해 레이저 강도를 무리하게 높인다면, 화상이나 흉터가 생길 위험이 있어서, 초기에는 약하게 시술하고, 색이 흐려진 다음에는 강도를 높여 시술합니다.

아이라인의 경우 해당 피부가 상당히 얇고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문신 제거 시술 후 3~4일 정도 부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항생제, 스테로이드제 등의 안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시술 직후에는 홍반, 부종 등이 있어서 24시간 내에는 냉찜질이 도움이 됩니다. 타투제거 시술 횟수를 늘려감에 따라 시술강도가 높아지는 과정에서 물집이 잡힐 수 있는데, 이때 물집 관리가 중요합니다. 물집이 터지면서 물이 일찍 닿거나 땀을 흘리게 되면 2차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