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형빈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요즘에는 외모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아졌으며, 외모 또한 경쟁력이라고 여기는 사람이 적지 않다. 때문에 피부과 시술을 받고 성형수술을 하는 등 동안을 유지하고 외모 중 콤플렉스인 부분을 개선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타고난 이목구비 형태, 얼굴형 등은 단순한 노력으로는 개선하기 어려워 성형수술로 문제점을 보완하기도 한다. 이때 눈성형, 코성형을 통해 이목구비 전체를 또렷하게 변화시키거나 윤곽 등으로 얼굴을 더 작고 갸름하게 만들고자 한다.

눈코성형은 여러 성형수술 중에서도 보편화된 수술로, 전체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보다 또렷한 인상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만 수술 방법도 다양하고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계획을 세워야 하므로 사전에 계획을 철저히 세워야 한다.

눈성형 하면 대부분 쌍꺼풀수술을 생각하는데, 무조건 쌍꺼풀수술만 고집해서는 안 된다. 케이스에 따라 무쌍이 더 잘 어울리는 경우도 있으며 본래 눈 형태에서 약간만 더 또렷하게 개선하면 되는 등 적합한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쌍꺼풀수술, 트임성형, 눈매교정 외 여러 가지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쌍꺼풀수술만 해도 인라인, 아웃라인, 세미아웃라인 형태별 수술 방법이 있고, 눈매교정도 비절개, 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다.

노안이 고민이라면 상안검, 하안검 같은 수술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따라서 성별, 연령 등의 특성에 맞는 수술을 계획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수술 시 조직 상태와 눈 높이, 길이 등 여러 부분을 확인한 후 개인에 맞는 계획으로 진행해야 한다.

코성형 역시 마찬가지다. 보통 콧대를 높이는 수술을 먼저 생각하지만, 코 형태를 다듬어주거나 비염 등의 코질환을 개선하는 기능코성형, 콧볼을 축소하는 등 여러 가지 수술 방법이 있으므로 현재 코 형태와 코뼈 상태, 조직 상태를 점검하고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눈코성형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가 중요하다. 따라서 수술 전 개인별 특성에 맞게 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 하며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한지 체크한 후 선택해야 한다.(안양 한나이브성형외과 손형빈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