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애란의 뷰티이혈테라피] 혈관확장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혈관이 늘어났다는 뜻이다. 하지만 단순히 혈관이 정상보다 늘어났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혈관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늘어날 수 있으나 금방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이 정상적인 생리현상이다. 하지만 혈관이 과도하게 늘어난 경우에는 더 이상 정상으로 회복되지 못하고 항상 늘어난 상태로 있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단순히 피부가 붉어지는 것이 아니라 늘어난 실핏줄이 거미줄처럼 드러나 보이게 된다. 이런 경우가 바로 미용적으로 문제가 되는 혈관확장인 것이다.

귀에서 혈관이 보이는 경우에는 그 부분에 해당하는 신체 부위가 혈액순환이 안되고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다른 여러가지 반응보다 혈관이 확장된 반응은 문제가 심각하다는 신호로 신경을 써서 관리해 주어야 한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원인으로는 1. 척추의 질환 2. 혈관내 노폐물 축척 3. 과다한 나트륨 섭취 4. 잘못된 자세 5. 간, 신장, 심장의 문제 등을 들 수 있다.

우리몸은 참 솔직한 반응을 보여준다. 어디가 아프면 아프다고, 상태가 좋으면 좋다고 있는 그대로 귀를 통해 우리에게 말을 한다. 이렇게 귀가 보내는 시그널을 신경을 써서 살펴보고 관리를 해주는 “나를 위한 케어”  “나에 대한 사랑”을 실천해 보자. 에너지볼을 사용하는 뷰티이혈테라피는 의사가 아니어도 누구나 쉽게 배워서 셀프로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몸이 건강해지면서 얼굴도 예뻐지는 일석이조』 !!!

▲ 박애란 ‘미뷰’ 에스테틱 원장

[박애란 원장]
MBC 아카데미, 원미코리아 초청강사
㈜ 황후연 자문위원
서울종합예술대학, 삼육 보건대학교, 건국 대학교 초청강사
현) 미뷰’ 에스테틱 원장, 세계뷰티이어문화교류협회 회장

저서 : 박애란의 뷰티이혈테라피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