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간단한 스마트기술을 활용하여 2020년 크리스마스에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난 12월 11일 출시했다.

『매직 캔디 랜드』 콘텐츠는 코로나 블루에 우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크리스마스 언택트를 즐길 수 있도록 증강현실(AR)로 제작되었다.

현대백화점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강아지 캐릭터인 “흰디”와 산타의 마법 레시피로 태어난 “진저맨”과 함께 사람들에게 달콤함을 선물하는 컨셉의 대체현실게임이다. 참여자는 진저맨을 도와 현대백화점을 누비며 숨겨진 캔디를 찾아 전달하는 과정에서, 현대백화점에 설치된 트리 등의 크리스마스 장식들을 통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전반부는 온라인 미션은 전국의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하고, 후반부 오프라인 미션은 현대백화점 3개점(무역센터점/목동점/판교점)에서 진행하게 된다.

본 이벤트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미션 완료 시 달콤한 크리스마스 캔디가 증정된다.

한편, “매직 캔디 랜드” AR 콘텐츠를 개발한 ㈜유니크굿컴퍼니는 2019년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소셜임팩트 기업으로 선정되어 정부에서 주도하는 한국-스웨덴 경제사절단에 동행하기도 했으며, 사회적 가치와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 사회혁신 기업이다. 유니크굿컴퍼니의 주력 AR사업인 『리얼월드』는 여러 실내외 야외공간에서 지역만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AR(증강현실), 전화, 퍼즐 등의 최신 ICT기술을 지원하는 앱과 웹, 현장 지형지물, 미션 키트들을 활용하여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어 미션을 해결해가는 몰입 경험 콘텐츠로, 언택트 시대에  맞는 관광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 서울의 경복궁, 동대문, 정동 일대 뿐만 아니라 부산역 일대, 전주 한옥마을 등을 배경으로도 다양한 AR 프로젝트들이 운영되고 있다.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에서 『리얼월드』 앱을 내려받은 후,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다. (문의: 리얼월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리얼월드란?

㈜유니크굿컴퍼니의 주력사업으로 사람들의 일상을 신나는 모험의 순간으로 바꿔줄 플랫폼인 리얼월드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현실 공간에서 롤플레잉하듯이 즐기는 '경험형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놀거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으며, 지역관광 및 비즈니스 영역에서는 그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리얼월드는 향후 관광, 놀이, 역사, 교육, 지역 재생 등 다채로운 영역에서 파급을 지니는 콘텐츠를 넘어서, 놀이-여가문화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는 플랫폼이 되기 위한 담대한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