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영 원장
강현영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입술필러는 최근 뷰티 트렌드의 중심으로 떠오르며, 입술의 모양과 볼륨을 조절하여 더욱 아름답고 자신감 있는 입술을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이 시술은 히알루론산 성분을 주입하여 입술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어 입체감과 볼륨감을 준다.

입술 필러에 사용되는 히알루론산은 인체에 존재하는 물질로 알러지 반응이 적고 주변 조직에 잘 융합되어 안전하다.

장점은 다양한 형태로 입술의 모양과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개인의 입술 형태와 원하는 결과물에 맞게 1:1 맞춤형으로 시술이 가능하며, 그로 인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피부에 부작용이 적고 회복 기간이 짧아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입술은 모세혈관을 비롯하여 얼굴 안면부복잡한 혈관과 신경들이 밀집되어 있어 가능한 자극을 최소화하여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또한 시술 후 일시적으로 부종이나 발적, 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인의 상태에 따라 부작용의 정도가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입술필러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 신중한 선택과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입술필러 시술 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나 의료진에 의해 진행되어야 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신뢰할 만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은 얼굴의 중심이자 매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이며, 입술필러는 개인의 입술 형태와 원하는 모양을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시술이지만 보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전 충분한 상담과 신뢰할 만한 의료진의 손길이 필요하며,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전문의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다.(유스피부과의원 강현영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