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생치유연구소 군맹서진스님

[미디어파인 라이프칼럼] 몸·입·뜻으로 짓는 말과 행동과 생각, 그리고 그 인과를 의미하는 불교교리가 있다. 바로 업이다. 업은 신업, 구업, 의업의 삼업을 말하는데 신업은 몸으로 하는 짓이니 ‘행동’이고 구업은 입으로 하는 짓이니 ‘말’이며 의업은 마음으로 하는 짓이니 ‘생각’이다.

불교에서 업은 정신으로 생각하는 작용인 의념이 뜻을 결정하고 선악을 짓게 해 발생한다고 말하고 있다. 업보라는 말도 업에서 비롯된다. 업보는 내가 태어나면서부터 혹은 태어나기 전부터 타고난 운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업보는 생각과 말과 행동으로 인한 결과, 즉 과보다. 내가 하는 모든 짓에 따른 결과가 업보다. 누구도 업보를 피해가거나 바꿀 수 없다.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나의 생각과 행동으로 거부한다면 또 다시 업보가 쌓이고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모든 결과를 업보로 숙명처럼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업보가 아니라 업에 장애가 있는 업장의 문제일 수 있기 때문이다. 업보와 달리 병든 생각과 말과 행동들을 바로잡는다면 소멸시킬 수 있다. 하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아 없애지 않는다면 진정한 업장소멸을 이룰 수 없다.

이에 업장소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정확하게 원인을 찾아서 제거를 해줘야 한다.  인생치유연구소와 강남불교대학에서는 업장소멸을 위한 교육으로 현대인들의 고통을 나누고 삶을 변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인생치유연구소에서 시행하는 업장소멸프로그램은 불교의 수행법을 근본으로 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현대인들의 인생치유 프로그램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언택트 방식으로도 진행 중이다. 사전무료상담을 통해 지금의 괴로움이 업장으로 인한 것인지를 살펴보고 업장소멸프로그램으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판단된다면 참가할 수 있다.

강남불교대학에서는 업장소멸프로그램의 근간이 되는 불교교리와 불교사 등 불교 핵심에 대해서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교육 신청기간은 2월 25일까지이며 홈페이지에서 입학신청이 가능하다. 개강은 3월 1일 월요일 오후 7시, 실시간 라이브 강의로 진행된다. 일주일 1회 6개월 과정 수료 후에는 라이프 닥터 3급 자격증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불행의 모든 원인이 업장일 순 없겠지만 만약 업장이 원인이라면 업장소멸프로그램을 통해 업장을 소멸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업장이 소멸되면 새로운 말과 행동 생각을 갖게 되고 삶의 전반에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인생치유연구소 군맹서진스님)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