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0억 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하이브는 "2020년 8월 21일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동시에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가 4일 오전 9시 16분께 유튜브 조회 수 20억 회를 넘었다"라고 4일 알렸다.
'Dynamite'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처음으로 20억 조회 수를 올렸다. 지난해 12월 19억 회를 찍은 후 약 9개월 만에 1억 회를 추가했다.
'Dynamite'는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공개한 영어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리듬에 유쾌하면서도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어우러진다. 밝은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로 제작돼, 많은 인기를 끌었다.
'Dynamite'는 최근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뮤직이 발표한 '지난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 리스트에서 34위에 올랐다. 이 곡은 'Butter'와 함께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K-팝 그룹의 노래이다.
방탄소년단은 또 '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 차트 '핫 100'에서 1위에 올랐고 총 3주간 정상을 지켰다. 또 '2020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에서 '베스트 송'(Best Song)을,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의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을 각각 수상했다.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역대 최단 기간 스트리밍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을 획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