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교 유앤아이의원 최은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시간이 가면서 나이를 먹는 것은 피부와 체력에서 나타난다. 특히 눈에 잘 띄는 것이 바로 피부 노화인데, 예전에는 없던 주름이 생겨나고 피부 탄력이 저하되어 이중턱 등으로 인해 얼굴 라인이 무너지기도 한다.이를 해결하는 방안으로 실리프팅을 많이들 찾는다.

실리프팅은 비교적 짧은 시간 내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보기 싫게 자리 잡은 얼굴의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종류도 많고 병원도 많아 고객의 입장에서 혼란스러울 수 있다. 피부탄력을 높이기 위해 실리프팅을 할 때는 자신에게 맞는 리프팅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캐번실 리프팅은 20~60cm까지 유연하게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며, 강력한 고정력과 인장력으로 피부 속까지 깊이 당기고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 노화가 진행된 피부에 캐번실을 넣으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탄력을 높이고 주름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실이 녹아 사라져 이물감 걱정이 없고, 실이 녹아 없어진 후에도 유지될 수 있어 처진 볼살이나 팔자주름 등 피부 탄력 증대에 도움을 준다.

다만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지만, 개개인에 따라 그 효과는 충분히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필수로 하며 시술 후의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꼭 인지한 후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광교 유앤아이의원 최은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