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리앤라인의원 전찬영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어느덧 추운 겨울이 가고 봄이 온 듯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점차 날씨가 풀리면서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봄은 일교차가 크고 건조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황사 등 피부에 악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많다. 여기에 마스크 착용 생활화로 인해 피부가 악화될 수 있는 만큼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봄철 피부관리의 핵심은 충분한 보습과 피부 진정에 있다. 건조한 환경에 자칫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채워주고 한껏 예민해진 피부를 가라앉히는 것이 중요하다. 이 밖에 꾸준히 수분을 보충해주고 피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섭취,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 사용 등도 또 다른 대안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환절기 건조하고 처진 피부를 개선하고자 피부과 시술을 알아보는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인터넷에 원하는 시술의 명칭만 검색해도 효과와 후기, 부작용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어떤 곳에서 어떤 시술을 받고 또 어떤 방법으로 관리해야 하는 지까지 알아보는데 1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하지만 넘쳐나는 정보들로 인해 어느 병원을 선택해야 할지 결정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개개인에 따라 병원을 선택하는 기준이 다르지만, 확실한 건 단순히 저렴한 비용에 치중해 선택하는 행동은 지양해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도 의료진의 역량에 따라 전반적인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시술에 필요한 첨단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책임진료 및 사후관리 여부 등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조건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피부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부과 시술로는 이핑거(E-Finger)가 있다. 해당 시술은 무선 마이크로 전류를 이용한 토탈 안티에이징 시스템으로, TEDS®(Trans Electrical Dermal Stimulation), TEVS® (Trans Electrical Vascular Stimulation), TEMS® (Trans Electrical Muscular Stimulation) 총 3가지 종류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개인별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시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TEDS®는 더말케어 침투모드로서 에너지 자동 조절 기능을 갖췄으며 유효 성분을 피부 속까지 침투시켜 피부톤 개선,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TEVS®는 미세전류를 활용한 마이크로써큘레이션 모드로 조직을 산성화하고 피부 내 미세혈관의 순환을 활성화해 다크서클, 홍조 등을 개선한다. TEMS®는 일렉트로리프팅 모드로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동시에 미세전류를 통해 눈꼬리 눈가 주름과 같은 미세한 주름까지 개선할 수 있다. 특히 5Mhz, 30Mhz, 100Mhz 등 에너지 선택이 가능해 환자의 피부 상태에 맞춰 전류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이핑거 시스템은 환자의 성별과 나이, 피부 상태 등에 따라 설정 값을 자동으로 맞춰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AI기능이 탑재돼 있다. 피부 광채 관리부터 다크서클, 홍조, 리프팅 등 보다 디테일하고 다채로운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건조한 피부를 가지고 있거나 피부 트러블, 처진 피부, 색소성 병변 등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에게 합리적인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마리앤라인의원 전찬영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