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즈클리닉 전은혜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건강미 있고 탄력 넘치는 날씬한 몸매가 중요한 외모적 조건으로 여겨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체중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지만 일반적인 다이어트만으로는 관리에 한계가 있다 보니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종아리와 같은 군살 부위 때문에 체중감량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종아리는 식단조절이나 운동만으로는 좀처럼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로 라인에 곡선이 없으면 다리가 더 짧고 남성적으로 보일 수 있으며, 특정 의류 품목(바지 및 부츠)를 착용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에 잘 빠지지 않는 종아리 군살이 고민이라면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원하는 부위에 시술하여 지방층만 부분적으로 분해해주는 시술로, 사용되는 약물이나 성분에 따라 종류 및 명칭이 다양하며 대표적으로 슬림밤 주사가 있다.

비수술적인 주사시술로 원하는 부위의 지방세포를 녹이고 체외로 배출시켜 종아리 부위 축소에 도움을 준다. 시술 후 별도의 회복 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피부 늘어짐이나 흉터가 거의 발생되지 않아 비교적 부담이 적다.

다리 라인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무릎에서 발목까지 부드러운 윤곽을 만드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보톡스 주사를 함께 병행한다. 주사기를 사용하여 100~300 단위의 보톡스와 슬림밤을 비복근과 지방층에 고르게 주입한다.

지방세포수와 크기를 축소시켜주고 보톡스 성분이 부피를 줄여준다. 비복근은 종아리의 부피와 정의를 담당하는 가장 표면적인 종아리 근육을 지칭한다. 시술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리가 이뤄져야 하며, 체외충격파나 바쿠메드(진공 혈관토닝)를 통해 부종 및 셀룰라이트를 함께 관리해주면 보다 높은 라인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방분해주사 시술은 개인마다 부위별로 다른 지방축적상태 및 지방량 등을 정확히 파악한 후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 한 번에 지나치게 많은 양을 주입하거나 무리한 시술이 이뤄질 경우 붓기, 멍, 통증은 물론 요철 현상이나 생리불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의료진을 통해야 시술의 진행 방법, 효능, 부작용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동시에 교정하고자 하는 고민부위, 시술 가능여부 등을 제대로 따져봐야 한다.

시술 후에도 식습관 조절과 운동 등 환자 스스로의 지속적인 관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시즈클리닉 전은혜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