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아한의원 인천점 이슬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여성은 노화, 출산, 임신 등 다양한 이유로 질 주변 조직의 탄력이 저하되면 만성질염, 요실금, 질건조증 등 여성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이처럼 잃어버린 질의 탄력을 개선하고 여성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안으로 여성성형이 해결책으로 부상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단순히 질을 축소시킨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요실금을 보완하거나 방광염 및 질염 증세를 감소시키는 등 저하된 성 기능과 삶의 질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이전에는 여성성형이라고 하면 흔히 이쁜이수술, 임신중절, 처녀막수술 등의 약간의 부정적인 부분을 떠올리기 십상이지만, 최근에는 안전하고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수술로 발전하여 질축소이나 질염, 등 다양한 성형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다.

대표적인 여성질환 중 하나로 알려진 질염은 소음순 비대칭이 심하거나 소음순이 지나치게 늘어져 있을 경우 경우 발생 확률이 높다. 가려움증과 통증, 다량의 분비물을 동반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양쪽 소음순을 대칭으로 만들어 회음부와 조화를 이루는 모양으로 만드는 소음순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완과 수축 작용 능력이 떨어진 질 근육을 개선하고자 진행하는 질축소수술은 질의 탄력성을 복원하여 요실금, 질 염증 등의 질병을 막을 수 있다.

특히, 요실금으로 고민이거나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 중 절개법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라면 비절개 방법으로 질 타이트닝 매선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질매선시술은 질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탄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 간편하면서도 위험부담이 적은 시술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시술받을때 약간 따끔한 통증은 있을 수 있지만 시술시간이 짧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수면마취가 필요없는 비절개 방식이기 때문에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개인마다 질이나 소음순의 상태, 골반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 또 민감하고 중요한 부위에 대한 치료가 이뤄지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저렴한 가격보다는 여성전문치료 병원인지, 집도 경험과 수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가 있는지, 최신 의료 장비와 수술 방법으로 안심할 수 있으면서도 높은 결과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는 지에 대해 고려하고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로아한의원 인천점 이슬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