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세계 빛의 날 캠페인 ‘빛이 곧 우리의 미래다’ 진행

미디어파인 뉴스팀l승인2022.05.17l수정2022.05.17 16:2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2022년 ‘세계 빛의 날(International Day of Light, IDL)’ 캠페인의 슬로건 ‘빛이 곧 우리의 미래다. 제 역할을 하라(Our future is light. Play your part)’가 담긴 동영상이 블록버스터 영화 트레일러 형태로 공개됐다.

16일 공개된 세계 빛의 날 동영상에는 포토닉스 기술을 통해 세계적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한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한다.

3대 포토닉스 전문 협회 SPIE(국제 광학·포토닉스 협회), IEEE 포토닉스 학회(IEEE Photonics Society), 옵티카(Optica, 세계 광학·포토닉스 협회)가 손잡고 동영상을 제작해 2022 IDL 캠페인을 후원했다. ‘빛이 곧 우리의 미래다. 제 역할을 하라’는 광학 기술의 중요성과 광학·포토닉스계의 경력 기회는 물론 연례 IDL 기념일(5월 16일)을 알리기 위한 슬로건이다. 포토닉스는 시야를 넓히고 스마트폰을 작동시키는 기술, 지구 및 우주 연구에 도움이 되는 기술, 빛의 속도로 이동하는 통신과 의료 등 밝은 미래의 기술을 여는 열쇠로 꼽힌다.

2010년 개봉한 SF 스릴러 ‘인셉션(Inception)’의 분위기를 풍기는 동영상은 프리즘, 태양광 패널, 스펙트럼 화상, 레이저, 라이다 등의 광학 기술로 세상을 구하기 위해 바쁘게 뛰어다니는 광학 엔지니어 액션 영웅 돈(Dawn)을 전면에 내세웠다. 동영상은 포토닉스계의 미래 과학자, 기술자, 공학자, 지도자들의 참여를 권하는 초청장이기도 하다.

동영상 공개에 발맞춰 광학 엔지니어, 레이저 기술자, 연구원 등 광학·포토닉스계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 동영상에 등장하는 여러 기술에 대한 개요, 다운로드할 수 있는 교육·경력 자료집 등이 담긴 웹사이트도 공개됐다.

엘리자베스 로건(Elizabeth Rogan) 옵티카 최고경영자는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많은 기기는 광학·포토닉스계 덕분에 가능해진 광학 기술들을 담고 있다”며 “세계 빛의 날을 맞아 광학·포토닉스계의 업적을 기리고 광학 과학·기술 업계 종사자들, 특히 학생들을 격려하고 싶다”고 말했다.

켄트 로치포드(Kent Rochford) SPIE 최고경영자는 “세계 빛의 날은 광학·포토닉스계에 존재하는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경력 기회를 알리기에 더없이 좋은 시간”이라며 “광학 기술은 앞으로도 지금처럼 지구가 마주한 큰 문제들을 해결할 해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광학·포토닉스계에서 경력을 쌓기에 매우 좋은 시기”라며 “2022 IDL 캠페인이 미래 과학자, 공학자, 기술자에게 닿아 영감을 불어넣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더그 라자노(Doug Razzano) IEEE 포토닉스 학회 총괄은 “세계 빛의 날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많은 것을 준 광학·포토닉스의 유구한 역사를 기리는 날”이라며 “광학 과학을 발전시키고 광학 과학에서 파생한 기술의 중요성을 세계에 알려 활기찬 광학·포토닉스 커뮤니티의 발전과 지원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빛의 날(International Day of Light) 개요

매년 5월 16일에 열리는 세계 빛의 날(IDL)은 과학·문화·교육계와 지속 가능한 발전은 물론 의료, 통신, 에너지 등 산업 전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빛과 광학 기술을 조명하는 날이다. 1960년 물리학자 겸 공학자인 시어도어 메이먼(Theodore Maiman)이 세계 최초로 레이저 실험에 성공한 날을 기리기 위해 5월 16일을 기념일로 제정했다. 세계 빛의 날은 빛이라는 광범위한 주제를 통해 전 세계 사회 각계각층의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과학, 기술, 예술이 유네스코 목표(교육, 평등, 평화) 달성에 힘을 보태는 방식을 소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lightday.org) 참조.

IEEE 포토닉스 학회(IEEE Photonics Society) 개요

IEEE 포토닉스 학회는 레이저, 광전자 공학, 포토닉스계의 과학자, 공학자, 동종 전문가들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뒷받침하는 전문 학회다. 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의 기술 분과로서 인류에게 유용한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매진하는 세계 최대 기술 전문가 조직으로서 간행물, 콘퍼런스 기술 표준, 전문·교육 활동 등을 통해 커뮤니티에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hotonicssociety.org) 참조.

옵티카(Optica) 개요

옵티카(전 OSA)는 세대와 애플리케이션을 알리고 현장에서 쌓은 지식을 수집·전파하는 데 매진하는 세계적 광학·포토닉스 협회다. 1916년에 설립된 옵티카는 과학자, 공학자, 재계 전문가, 학생, 기타 광학 과학 관련 이해 당사자들을 구성원으로 두고 있다. 옵티카는 간행물, 회의 온라인 자료, 대면 활동 등을 통해 발견을 촉진하고 실제 애플리케이션을 구체화하는 한편 과학·기술·교육의 발전을 앞당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optica.org) 참조.

SPIE 개요

SPIE는 공학자, 과학자, 학생, 재계 인사 등이 한자리에 모여 광 기반 과학 및 기술의 발전을 꾀하는 국제 광학·포토닉스 협회다. 1995년 설립된 SPIE는 업계를 선도하는 콘퍼런스·전시회를 개최하고, SPIE 디지털 라이브러리로 콘퍼런스 자료집·서적·저널을 제공하는 한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해 세계 광학 커뮤니티를 뒷받침한다. SPIE는 5년간 장학금, 교육 자원, 여비 보조, 기부, 공공 정책 개발 등의 형태로 2200만달러 이상을 세계 광학 커뮤니티에 제공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pie.org)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6005150/en/

언론연락처:SPIE 대닛 스테픈스(Daneet Steffens) PR 매니저 +1 360 685 5478 애슐리 콜리어(Ashley Collier)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1 202 416 1419 크리스틴 마한(Kristen Mahan) 마케팅 매니저 +1 732 562 66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파인 뉴스팀  mediafine@daum.net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미학적 포토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23길 47, 6층 601-609호 (당주동, 미도파광화문빌딩)  |  대표전화 : 070-8286-8802   |  팩스 : 02-6383-0311 ㅣ 발행일자 : 2015년 1월 1일
등록번호 : 서울 아03542  |  등록일자 : 2015년 1월 20일 ㅣ제호 : 미디어파인 ㅣ 발행인 : 문수호  |  대표이사 : 이창석   |  편집국장 : 김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창석
Copyright © 2022 미디어파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