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정근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코는 얼굴의 중안면부를 차지하는 중요한 기둥 같은 존재이다. 인상을 만드는 데 큰 영향을 주는 부위로 남녀를 불문하고 성형수술을 많이 하는 부위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만큼 재수술도 많은 부위로 수술 전에 심도 있게 고민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만약 염증이나 구축 등의 수술 부작용으로 코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첫 수술 때보다 코 내부의 구조를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다. 유착 등으로 첫 수술과는 다르게 많은 변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재수술 전에 미리 여러 상황에 대비한 계획이 있어야 하고 순발력 있는 대처 능력이 필요하다. 때문에 전문의와 정확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코재수술은 수술 후 최소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흐른 후 가능하다고 알려졌지만, 코 상태에 따라서 바로 수술하는 것이 더 유리한 경우도 있다. 염증이나 감염이 심각한 경우거나 보형물이 틀어졌다면 6개월 이전이라도 재수술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스스로 판단하지 말고 문제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전문의에게 상담받는 것이 좋다.

모든 외과적인 수술은 여러 가지 부작용의 우려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전에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부작용의 가능성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수술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코수술은 재수술이 많은 성형수술 중 하나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할 필요가 있다.(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박정근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