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

[미디어파인 뉴스팀] 중부대(총장 이정열)는 27일 창의캠퍼스(고양) 대회의실에서 ㈜일도엔지니어링- ㈜에이치에스씨앤디와의 다자간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부대학교 대외협력처 하성용 처장, ㈜일도엔지니어링 조영원 회장과 ㈜에이치에스씨앤디 조영만 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기업 현장실습 및 견학, 취업 연계 지원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연구개발에 관한 사항 ▲드론교육센터 등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사용 ▲기타 상호기관 발전을 위한 협력 사업 추진 및 교류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중부대 대외협력처 하성용 처장은 “4차산업 포함한 다양한 분야를 가지고 있는 일도엔지니어링과 에이치에스씨앤디와의 협약을 통해 학교 발전과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파인

㈜일도엔지니어링 조영원 회장은 “기존에 연이 있는 중부대과 협약을 맺어 기쁘고, 모빌리티 분야를 비롯한 첨단산업의 정보를 공유하며 상생 발전해 나가고, 학교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이치에스씨앤디 조영만 사장은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드론교육센터를 중심으로 드론자격증과 공간정보, 영상 등 중부대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실효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준비중이며, 인프라 형성을 위한 전문 네트워크 구성과 산업분야별 활용체험과정 등을 통해 4차산업의 미래 전문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