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인천하늘중학교
사진 제공=인천하늘중학교

[미디어파인 뉴스팀] 인천하늘중학교가 2023년 6월 10일(토) 2023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 챔피언 인천 예선대회에서 빛나는 수상 소식을 전했다.

개교 3년차를 맞이한 인천하늘중학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과학대회에 출전해 수상해왔으며, 올해 출전한 4팀은 은상 1개, 동상 3개로 전원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창의력 인천 예선대회에서는 사전에 제시된 문제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해결하기 위해 창작 공연을 하는 표현 과제, 현장에서 제시된 문제를 순발력과 과학적 의사소통능력을 통해 해결하는 즉석 과제로 이루어졌다. 이 날 학생들은 주어진 주제를 팀별로 해석하고, 자유롭게 발상하며 과제를 풀어냈다.

과학대회 참여를 위해 학생들을 지도한 이나연 과학교사는 “학생 개인의 창의성 뿐만 아니라 교우들 간의 협동심을 바탕으로 집단지성을 발휘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는 과정을 통해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천하늘중학교 정경순 교장은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생각을 해내는 힘을 길러 꿈에 도전하는 멋진 학생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가족과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인천하늘중학교는 창의융합반(단위학교영재학급), 지능형 과학실을 활용한 융합형 과학수업, 주말과학체험과 인천과학사랑지원단 등의 다양한 과학 관련 외부행사 참여를 통해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 갖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