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의여왕 최윤영 대표 채움누리학교 의자 기부
의자의여왕 최윤영 대표 채움누리학교 의자 기부

[미디어파인 뉴스팀] 퍼메이드 앤 아이디(대표 최윤영)가 장애인 평생 교육 시설인 채움누리학교에 특별히 제작된 의자를 기부했다는 소식을 14일 전했다.

퍼메이드 앤 아이디의 최윤영 대표는 채움누리학교의 기존에 사용 중인 플라스틱 의자가 손상되고, 방석 부분이 딱딱해 장애우들이 불편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에 그녀는 장시간 앉아 있어도 허리에 부담을 덜 주는 의자를  제작하여 기부하기로 했다.

장애우들은 움직임이 불편하기 때문에 바퀴가 있는 의자는 미끄러질 위험이 있었다. 이에 최윤영 대표는 기존의 바퀴를 빼고 더 안전한 것으로 교체하여 새로운 의자를 제작, 기부했다. 오랜 시간 동안 의자 제작에 대한 연구와 제조 경험을 가진 회사였기에 이러한 특별 제작이 가능했다.

‘의자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최윤영 대표는  현대무용강사이자 요가와 필라테스 강사였으나  요추디스크 환자가 되면서, 척추 건강을 덜 해치는 의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의자의 여왕’ 최윤영 대표는 "항상 오래 앉아 일하는 사람들의 척추 건강을 고려하여 의자를 제작해 왔다"며, "건강을 덜 해치는 의자를 제조하고 판매하면서  받은 것만큼 사회에 기여하는 것도 잊지 않겠다"고 전했다.

퍼메이드 앤 아이디는 “사무용의자”를 제조하고 유통하고 관공서 쇼핑몰인  나라장터 종합시스템과  학교장터에  등록되어있는 업체로 사무용 의자 및 가구의 제조와 판매, 카페와 식당의 의자와 테이블을 직접 제작 유통하고 있다. 또한 지난 평창올림픽에는 의자 1,900개를 납품했고, 육군에 의자 9천여 개를 납품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