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 의정부시청소년재단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특강 개최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 의정부시청소년재단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특강 개최

[미디어파인 뉴스팀]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26일 의정부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관에서 청소년 창업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특강은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에서 선정된 7개 창업 동아리 청소년들이 모여 창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해 한국기술지도사회 소속 CEO를 초청하여 진행되었다.

'창업가정신 함양교육'은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경기도교육청의 공모사업으로 의정부시 진로직업체험센터가 경기북부 거점센터로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의정부시, 양주시, 포천시 청소년 71명이 참가해 창업에 관한 스터디, 우수 기업 견학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 활동을 통해 창업가로서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경민고등학교 2학년 홍승기 학생은 “창업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작은 호기심과 관찰로부터 창업 아이디어가 연결되고, 이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끊임없는 도전정신이 필요함을 배웠다"며, "세상을 변화시키는데 있어 세상에 대한 민감함과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관용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경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진로직업체험센터장은 “참여한 창업 동아리 학생들이 미래의 성공한 창업가로 성장하여 다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을 찾아올 날을 기대한다."며, 청소년 지원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