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성 주변 행성, 80%가 100억 년 안정 궤도 유지 [함께 보는 우주]
쌍성 주변 행성, 80%가 100억 년 안정 궤도 유지 [함께 보는 우주]

[미디어파인 칼럼 = 이상원 기자] 우주의 많은 별이 쌍성에 기반하고 있다. 그리고 많은 행성은 그들을 궤도에 궤도를 돌고 있다. 그것은 우리처럼 홀로그램의 외계 행성 주위를 돌고 있는 외계 행성보다 더 많은 행성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제, 그 행성들이 생명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분명한 생각이 없었다.

지구와 같은 행성들은 적어도 100억 년 동안 안정적인 궤도를 유지할 수 있다. 연구진은 생명체가 너무 덥거나 춥거나 춥지 않을 수 있게 될 수 있다. 연구원들은 지구와 유사한 행성들을 시뮬레이션했다. 해당 팀은 별들의 상대적 질량과 모양, 크기, 행성 궤도 등에 대해 연구했다.  또한 과학자들은 생명체가 출현할 수 있는 행성들의 움직임을 추적했다.

궤도는 행성과 별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으로 인해 스타 시스템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연구원들은 항성 쌍의 거대한 궤도를 가진 행성 중 1명만이 시스템 밖으로 쫓겨났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나머지 100억 년 동안 궤도를 계속하기 위해 안정되었다. 즉 10년 동안 정착했고 그곳에 머물렀다.

시뮬레이션 된 4,000 행성 중 약 500퍼센트 이상의 행성 중 적어도 80퍼센트를 유지하는 안정적인 궤도를 유지하였다. 공기 및 물은 이진 스타 시스템을 둘러싼 공칭 습관적인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행성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행성 궤도는 미래 실험에 대한 가이드로서 제공될 수 있다.

[이상원 칼럼니스트] 
고려대 산업경영공학과(재학 중)
미디어파인 대학생칼럼니스트 겸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