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극 ‘MA, GO’ 낭독 공연
음악극 ‘MA, GO’ 낭독 공연

[미디어파인 뉴스팀] 한국의 진도 씻김굿과 무당을 주제로 한 음악극 <MA, GO>의 첫 낭독 공연이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첫 공연을 앞두고 있다. <MA,GO>는 혼을 달래 하늘로 올려 보내는 한국의 의식인 굿을 통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미국에서 알려보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또한, 음악극 <MA,GO>는 관객과 무대의 구분이 없는 한국의 전통적인 ‘판’의 개념을 모티브로 하여 멍석 위에서 관객들이 공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는 점에서 해외에서 진행된 기존의 굿 관련 공연들과는 차별화 된다.

“엄마 죽었어.”

짧은 전화 한통으로 한국의 카리스마 넘치는 무당과 그와 오랜 기간 떨어져 지내 얼굴도 기억하지 못하는 한국계 미국인 손녀가 뉴욕에서 재회한다. 국적, 세대, 종교, 가치관 등 모든 것이 다른 두 사람은 다양한 갈등을 겪지만, 하나의 공통된 ‘슬픔’으로 소통하기 시작한다.

<MA, GO>는 육체를 벗어난 ‘영혼’과 인공지능의 공통적인 속성에 주목하여 기존의 음악극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마마고(MAMAGO)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시킨다.

이렇듯, <MA, GO>는 굿과 할로윈, 영혼과 인공지능과 같이 매우 다르지만 아주 비슷한 소재들을 때로는 공포스럽고 때로는 재치 있게 풀어 다양한 배경을 지닌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음악극이다.

공연관계자는 “서구 문화권에서는 아직 낯설고 생소한 한국의 ‘굿’이라는 문화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풀어내 고자 치열하게 노력하고 있다. 또, 새로운 형태와 흥미로운 소재의 공연으로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재미있게 즐기고 자유롭게 느낀 바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악극 <MA, GO>는 오는 10월 29일 첫 공연을 앞두고 있으며, 티켓과 공연에 대한 소식은 <MA, GO>의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연 개요
- 공 연 명: 음악극 <MA, GO> 낭독 공연
- 공 연 장: Playwrights Downtown Black Box 440 Lafayette St. Floor 4, New York, NY, 10003, USA
- 공연 일시: 2023년 10월 29일 오후 5:00 (EST) / 2023년 10월 30일 오후 7:30 (EST)
- 공연 시간: 60분(인터미션 없음)
*프로덕션크레딧: 기획/제작_최수영 Soo Young Choi, 김호정 Hojung Kim, 이송현 Songhyun Lee, 이승원 Seungwon Lee
*크리에이티브팀: 작_정유림 Ariel Urim Chung, 연출_김채송 Chaesong Kim, 작곡_김관우, 음악감독_김호정 Hojung Kim, 조명감독/영상_김아리 Ari Kim
*email: gutinyc30@gmail.com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