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성 대표
정대성 대표

[미디어파인 전문인터뷰] 우리가 주방생활을 할 때, 무엇이 가장 힘들까. 바로 음식물쓰레기 처리가 그 중 하나일 것이다. 냄새나고 벌레까지 꼬이는 음식물쓰레기는 사계절 내내 우리를 괴롭히곤 한다. 하지만, 주방계의 신흥강자 음식물처리기가 떠오르면서 우리의 주방생활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이런 편리함을 제공하는 모든 종류의 음식물처리기를 제작과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전문기업, 휴렉의 정대성 대표를 만났다.

Q. ‘휴렉’ 이라는 브랜드를 만들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휴렉은 HULEC은 HUMan 과 Electronic의 합성어입니다. 사람을 향한 가전을 의미하는 단어로 사람에게 이로운 가전과 서비스를 연구하고 하는 일념으로 세운 기업입니다. 주방의 여유로움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현재까지 음식물쓰레기 악취 및 위생 문제 해결과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 중에 있습니다. 또한, 단순 제품 판매에서만 그치지 않고 휴렉은 사후 관리 또한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Q. 휴렉은 모든 종류의 음식물처리기를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네 맞습니다. 휴렉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물처리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프리스탠드형 제품인 ‘휴렉 히어로’와 싱크대 설치형 제품 ‘휴렉 지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 등 공동빌라를 하나로 통합해 음식물쓰레기를 모아 통합 처리 및 재생하는 스마트 리사이클링 시스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음식물처리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우리집 주방환경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제품에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특징을 말해준다면?

각 집마다 주방환경은 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고 우리 주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리스탠드형 제품 ‘히어로’는 원하는 곳에 놓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설치에 대한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북유럽 감성의 오브제 디자인으로 주방 전체와 어우러질 수 있는 고급스러움도 갖추고 있어 인테리어 가전을 찾는 분들께 적합한 제품입니다. 또한 고온건조분쇄로 음식물쓰레기가 최대 92.4%까지 감소되며, 자사의 기술력으로 악취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99.9% 살균까지 가능하니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싱크대 설치형 ‘지니’도 있습니다. 지니는 한국물인증기술원에 인증받는 규격이며, 이 규격을 그대로 설치하는 합법제품입니다.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작동되며, 뚜껑스위치 방식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진 제품입니다. 2WAY 배수로이기 때문에 미생물 괴사를 방지하면서 분해 능력은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자동 외출 모드 기능도 있어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습니다. 이렇게 2가지 제품이 일반 가정에서 흔히 사용하는 음식물처리기이며, 제품의 특징에 맞춰 우리집 주방에 더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합니다.

Q. 앞으로 새로운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회사가 설립된 시점부터 지금까지 고객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개발에 투자해 왔기 때문에 모든 음식물처리기 보유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내수시장과 함께 수출시장까지 나아가고자 계획 중에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는 국내에서만의 문제가 아니며, 전세계적으로 불편과 어려움을 주는 대상입니다. 따라서 음식물처리기에 대한 수요는 전세계적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휴렉은 중국을 비롯해 일본, 호주, 대만과의 수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노력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자사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보장할 수 있는 음식물처리기를 공급하고자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을 진행할 것이며, 계속해서 불편함 없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후관리 또한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