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장동민X박재정X정용화X권은비, 마성의 토크
‘라디오스타’ 장동민X박재정X정용화X권은비, 마성의 토크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장동민, 박재정, 정용화, 권은비가 웃기지 않을 것 같은 분위기도 웃음으로 가득 채우며 매력 부자들임을 인증했다. 특히 ‘라스’에 첫 출연한 박재정은 가수 박재정에 밀렸던 인지도도 단번에 회복할 만큼 강력한 ‘웃음 캐릭터’로 활약했다. 박재정의 성대모사, 개인기, 퍼포먼스 모두 어디서도 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과 강렬함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김명엽)는 장동민, 박재정, 정용화, 권은비가 출연한 ‘니가 왜 거기서 나와’ 특집으로 꾸며졌다. 느닷없는 곳에서 뜻밖의 발견으로 존재감을 드러낸 게스트들의 매력적인 근황 토크에 시청자들은 단 1초도 한눈팔 수 없었다.

3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수도권 가구 기준(이하 동일)으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박재정이 개인기로 성대모사를 준비하다 성대결절까지 왔다고 밝힌 장면으로 최고 시청률 4.7%를 기록했다.

우선 ‘라스’에 10번째 출연한 장동민은 올해 본업인 개그맨이 아닌 포커 선수와 사업가로 뉴스를  뜨겁게 달군 근황을 공개했다. 특히 전 세계 최초로 세로형 라벨지를 개발해 글로벌 기업과 얘기 중이라는 사업가 장동민의 클래스에 모두가 감탄했다. 장동민은 결혼하고 아이 아빠가 된 후 일이 더 잘 되는 사주라면서 둘째가 아직 태어나기 전인데 셋째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지난 9월 배우 윤현민이 ‘전과자들’ 특집에서 언급한 배우 최민식과의 일화에 오류가 있다면서 최민식이 먼저 자신에게 연기를 배우고 싶다며 만남을 요청했다는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그러나 오히려 윤현민 이야기가 더 신빙성이 있고 예능적인 재미가 있다는 지적에 예능인 눈빛을 장착해 웃음을 자아냈다. 장동민은 포커 라이벌(?) 홍진호의 도발에 일침을 가하는가 하면, 포커가 2028년 ‘LA 올림픽’에 시범 종목으로 채택될 가능성을 언급하며 국가대표 출전 욕망을 표출했다.

개그계 브레인인 그는 초등학생 때 함께 살았던 할머니 덕에 사람들의 마음을 읽는 훈련이 돼 있지만 25년 절친 유세윤의 마음은 유일하게 읽기 힘들다고 고백했다. 그는 “비꼬는 수준을 넘어서 가스라이팅을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면서 관련 일화를 공개했지만, 김구라는 대수롭지 않아 했다. 장동민은 이 밖에 애교 많은 아내의 심기를 건드렸다가 등골이 오싹했던 경험과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기획 중인 ‘지니어스 동민’의 남다른 근황도 공개했다.

데뷔 17년 차 배우 박재정은 첫 출연 그 자체가 레전드였다. 그는 9년 전 ‘라스’ 제작진의 섭외를 거절했는데, 장수원, 강민경 등과 함께 출연하는 ‘발연기’ 특집이었다고. 본업이 배우인 데다 사육신 박팽년의 17대손으로서 ‘발연기’ 특집 출연은 차마 할 수 없었다고 밝혀 큰 웃음을 안겼다. 박재정은 김구라의 추천으로 ‘라스’에 출연하게 됐는데, 부부 예능인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출연 섭외는 고사했다면서 “아내가 사육신 하위지의 후손”이라는 이유를 덧붙였다.

박재정은 “오늘부터 예능을 하겠다. 수능 보는 부담감을 가지고 나왔다”라면서 비장한 예능 포부를 밝힌 뒤 이날 거침없이 망가지며 웃음 버튼으로 활약했다. 손바닥 메모부터 선글라스와 의상까지 ‘예능 신생아’ 박재정의 준비성은 철저했다. 박재정의 독특한 개인기에 모두가 놀라 입을 다물지 못했다. 정용화는 “후배로서 너무 준비성이 없었다”라고 반성했을 정도.

하이라이트는 박재정의 ‘발호세(발연기 강호세)’ 썰의 탄생 설화 해명이었다. 박재정은 ‘라스’에서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해명하고 싶다면서 신인이었던 당시 처지와 혈기 왕성했던 청소년 팬들의 짓궂은 영상 짜깁기 등을 언급하며 억울한 심경을 토로했다. 박재정의 고백에 드라마 ‘미남이시네요’로 데뷔한 정용화도 크게 공감했다. 박재정은 이 밖에 과거 억대 광고 모델로 활약하며 호흡한 전지현에 대한 이야기로 큰 관심을 모았다.

최근 미니 2집 ‘너의 도시(YOUR CITY)’를 내고 활발하게 활동 중인 씨엔블루 정용화는 데뷔 13년 만에 처음 경험한 대학 축제 분위기에 흥분해 ‘무(無)페이’ 선서를 남발했다고 고백해 이목을 끌었다. 그는 다만 대학 축제 에이전시가 돈을 못 벌 수 있다는 소속사 이야기에 자중하고 있다고. 또 대학 축제 때마다 우연히 만난 뉴진스에 삼촌 팬 모드를 드러내는 정용화를 놀리며 즐거워하는 ‘라스’ 아저씨 MC들과 장동민의 모습은 폭소를 안겼다.

최근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 ‘살림남’ 매력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정용화는 당시 씨엔블루 멤버 이정신의 집을 대신 공개했다면서 “지금은 집이 완성돼 ‘나 혼자 산다’를 기다리고 있다”라고 러브콜을 보내 웃음을 자아냈다.

최근 싱글 앨범 ‘더 플래시’를 발매하며 솔로 데뷔 2주년을 맞은 권은비는 ‘워터밤 여신’으로 대학 축제와 행사, 광고 모델, 라디오 DJ 등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대세 아이콘’의 근황을 공개해 감탄을 유발했다. 그는 ‘복면가왕’에 복면 가수로 출연했을 당시 장동민이 “힘들면 그만둬”라고 했다는 일침 때문에 이를 악물었다고. 그런데 정작 배우 박재정에게 가수 박재정인 줄 알았다는 인지도 굴욕을 선사해 폭소를 자아냈다.

권은비는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해 준 'Underwater’가 잘될 수밖에 없던 이유가 물이 부족한 사주 때문이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이때 정용화가 물의 사주라고 어필하고, 박재정이 흙의 사주라고 어필하자, 김구라는 “오늘 토크가 잘 되니 앞으로 사주도 보고 (게스트를) 캐스팅해 달라”라고 주문해 웃음을 유발했다.

그런가 하면, 권은비는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한 플러팅 장인 덱스에 대해서는 친구라고 밝히면서 이상형이 ‘두부상’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결국 이상형이 ‘잘생긴 두부상’ 송중기로 밝혀져 폭소를 유발했다. 권은비는 이날 특히 김구라에게도 밀리지 않는 패기로 ‘꿀잼’을 선사했으며, 정용화와 달콤한 듀엣 무대로 종횡무진 활약했다.

이날 방송은 ‘라스’ 베테랑 장동민이 거침없는 입담과 ‘본투비(타고난)’ 사업가 근황으로 믿고 보는 웃음 골격을 완성한 데 이어 ‘라스’ 첫 출연 박재정의 비장한 인생 스토리와 예능 과욕으로 신선한 웃음을 첨가하고, 얼굴도 노래도 웃기는 것도 다 되는 정용화의 활약, 물 들어온 대세 아이콘 권은비의 강단 넘치는 토크로 러닝타임을 ‘순삭(순식간에 삭제)’했다. 여러 매력을 쏟아낸 게스트들에게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큰 관심과 응원을 보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