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파인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기말고사가 끝나면서 겨울방학 시즌 시력교정술을 희망하는 대학생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방학기간 동안 시력교정술을 받고 남은 연휴를 즐기기 위함이다.

그 중 스마일라식은 최근 비쥬맥스800으로 장비가 업그레이드되며 스마일프로라는 명칭을 얻었다. 기존 각막을 열지 않고 약 2mm의 최소 절개로 각막 손상이 거의 없이 안전하게 이루어지던 스마일라식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마일프로는 초당 200만 번의 로우에너지가 더욱 빠르고 세밀하게 조사되어 각막 실질의 기포 발생을 최소화시킨다.

이는 수술의 속도가 빨라 더욱 매끄러운 절삭면으로 선명한 시야를 얻을 수 있는게 장점이다. 또한 안구 중심축 보정과 더욱 정교해진 난시교정 효과를 보여주는데 이로 인해 평균 8초의 단축된 레이저 조사 시간을 제공하는 스마일프로는 각막 손상을 더욱 최소화하여 각막 손상과 감염 발생 가능성 또한 현저히 낮춰주었다.

이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호주, 아시아, 유럽 등 전세계 10만 이상 시행되었다. 수술 시 조이스틱을 이용해 로봇 암을 이동시키거나 기계가 자동적으로 맞추는 보정 작업이 가능해 난시 교정의 정확성을 극명히 높여준 스마일프로는 수술 시간을 단축함과 동시에 수술의 핵심인 렌티큘 제작 단계에서 보다 부드러운 박리를 가능케했다.

보다 발전된 수술이지만 이또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어야한다. 기본적인 검사뿐만 아니라 현성 굴절검사, 조절마비 굴절검사, 각막두께 검사 및 안압검사 등 각막 두께와 동공의 크기, 각막 곡률과 같은 개인별 정밀검사를 거쳐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시력교정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서울 에스앤유(SNU)안과)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