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녀박씨' 이세영, 혼절 직전 배인혁에 포옹
'열녀박씨' 이세영, 혼절 직전 배인혁에 포옹

이세영과 배인혁이 복도 한복판에서 위기를 맞는다.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연출 박상훈, 작가 고남정)은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2일 방송될 4회에서는 이세영과 배인혁이 불안감을 치솟게 하는 ‘실신 직전’ 장면이 펼쳐진다. 극 중 박연우(이세영)와 강태하(배인혁)가 어느 대학 병원 복도에서 주저앉아있는 장면. 강태하가 숨도 제대로 쉬지 못한 채 헐떡거리고 있자 박연우는 당황하지만, 이내 몸을 숙인 채 숨을 몰아쉬고 있는 강태하를 살포시 끌어안는다.

이세영과 배인혁은 ‘혼절 1초 전’ 장면을 촬영하기 전부터 현장 구석에 조용히 앉아 차분히 감정에 몰입하며 장면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을 들였다. 이세영은 갑작스럽게 숨을 쉬지 못하는 강태하의 모습을 보고 순간적인 반응을 터뜨리는 감정을 리얼하게 연기했고, 배인혁은 숨이 쉬어지지 않아 극심한 괴로움에 시달리는 모습을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제작진은 “이세영과 배인혁의 투혼이 돋보인 이 장면은 강태하의 아픔이 잠시나마 드러나는, 의미심장한 장면일 것”이라며 “4회에서는 숨겨져 왔던 이야기들이 조금씩 풀리기 시작한다. 깜짝 놀라게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