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주도로 지역사회를 밝히는 선플친절가게 캠페인
- 가게 운영자의 마음가짐이 분위기를 변화시킨 카스텔로 카페
- 지역사회와 청소년의 성장, 선플누리단의 노력과 사회 참여 확대

마중물작은도서관 선플누리단 카스텔로 카페 선플친절가게 선정
마중물작은도서관 선플누리단 카스텔로 카페 선플친절가게 선정

[미디어파인 뉴스팀] 마중물작은도서관(관장 조복연) 선플누리단 청소년들은 송파구 풍납동에 위치한 카스텔로 카페를 선플친절가게로 선정하고 선플 친절가게 스티커와 선물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카페를 방문하여 선플친절가게 스티커를 부착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 지도자 문영미 선생님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친절한 가게를 발굴하는 과정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풍납토성 근처의 카스텔로 카페는 깨끗한 환경과 생화로 장식된 아늑한 공간, 무엇보다 직원들의 따뜻한 미소와 친절한 서비스로 청소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동덕여대 정혜인 학생은 "카페의 분위기가 마음에 들었을 뿐만아니라 카페 방문 시 맞이한 친절함과 식물로 가득한 환경에 너무 행복한 느낌을 받았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대원국제중 정지민 학생은 "가게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마음가짐이 가게의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느꼈다"며, “카스텔로 카페의 따뜻한 분위기와 합리적인 가격의 음료, 친절한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잠실중 조서현학생은 "가게를 직접 찾아가 스티커와 선물을 전달하면서 가게 사장님의 친절함에서 따뜻한 말을 하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 큰 행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카스텔로 카페 김락희 대표는 "학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가게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고객들에게 선플운동의 가치를 전파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직접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친절과 선플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 선플친절가게 캠페인은 마중물작은도서관과 선플누리단 청소년들이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와 지역사회 개선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