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진 원장
정유진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겨울철 건조한 날씨는 피부의 적이다. 이 시기에는 피부의 수분 함유량이 적어지면서 각질이 과다하게 많아지고 피부 장벽 쉽게 무너지고 탄력도 함께 저하돼 노화가 빨라지고 주름이 생이기 쉽다. 이를 화장품이나 홈케어 용품을 활용해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지만 한계점이 있을 수밖에 없다.

화장품이나 홈케어만으로 만족스러운 동안 효과를 얻지 못했다면 근본적인 노화 예방과 개선을 위해 실리프팅이나 필러 등 이른바 쁘띠성형을 고민해볼 수 있다. 이는 일반적인 성형 수술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수술보다는 부담이 적고 시술 시간도 비교적 짧은 데다 회복이 빠르다.

실리프팅은 미세한 가시가 달린 의료용 녹는 실을 피부 아래 깊숙한 지방층에 걸어 처진 피부 조직을 당겨주고 고정하는 시술이다. 술보와 팔자주름을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으며, 아랫볼이나 턱선, 이중턱, 목주름 등 교정이 어려운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고 통증이 거의 없으며, 이물감이나 부자연스러운 느낌 없이 오랜 기간 유지가 가능하다.

이는 사용하는 실의 두께나 모양, 길이, 짜임새, 돌기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이때 개인의 피부 상태나 모습, 처진 정도에 따라 실을 넣어주는 방향과 디자인, 고정하는 위치 등을 디자인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안전하고 정확하게 타깃층에 실을 삽입할 수 있는 정밀한 기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실리프팅은 붓기와 멍이 거의 없고 통증이 적으며, 흉터에 대한 부담도 덜어내 쉽게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또한 이물감이나 부자연스러운 느낌 없이 오랜 기간 유지된다. 다만 시술 직후 약간 당기는 감각이 느껴질 수 있다.

입체감이 부족한 부분의 피부밑으로 히알루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필러를 주입해 부피감을 주는 시술도 동안 효과를 위해 흔히 찾는 시술이다.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을 볼륨이 부족한 곳에 채워 넣어 이전보다 탄력 있고 입체감 있는 얼굴로 꾸며준다.

필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만으로 즉각적인 얼굴 볼륨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전보다 탄력 있고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겨울철 피부 탄력 저하나 주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다만, 필러를 너무 많이 주입하면 그 부위만 튀어나와 어색하고 너무 적게 주입하면 디자인이 불만족스러울 수 있다. 얼굴 필러 시술은 부위와 피부 상태에 따라 디자인하고 용량을 정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쁘띠성형의 경우 경험과 실력이 부족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경우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 환자마다 원하는 얼굴형이 다르고 어울리는 모습이 다르기 때문에 계획부터 시술까지 개인에 맞는 진단이 선행되어야 한다.(동탄 에르샤몽의원 정유진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