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 대표원장
김태리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노화는 누구나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성장을 멈추는 순간부터 시작된다. 노화가 시작하는 시점과 속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결과는 크게 다르지 않다. 피부 탄력은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일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피부 처짐이나 주름은 피부 표면에 드러나는 대표적인 노화 현상으로, 보통 피부 깊은 곳 근막층이 느슨해지거나 콜라겐과 섬유아세포가 감소하면서 나타난다. 이러한 문제를 제때 올바르게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의 탄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주름이 깊어질 수 있다.

특히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려 피부 노화를 가속한다. 피부 탄력 저하나 잔주름 등이 생기면 기능성 화장품을 활용해 볼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피부과적 진단과 전문 관리가 필요하다.

만일 겨울철 탄력 저하로 인한 주름이나 피부 처짐이 고민이라면 리프팅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만일 통증에 매우 민감해 리프팅 시술을 받기 꺼려진다면 고주파나 초음파를 활용하던 기존 리프팅 시술 대신 온다 리프팅을 선택해볼 수 있다.

온다 리프팅은 마이크로웨이브(극초단파)를 활용해 피부를 가열하지 않으면서도 피부 깊숙이 열을 전달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한다. 마이크로웨이브는 피부 표면을 그대로 통과해 피부 속 진피층과 지방층에만 열에너지를 전달하므로 표피 손상이나 통증이 생기지 않는다.

마이크로파 에너지를 진피층과 지방층에까지 침투시키면 콜라겐 재생과 지방분해 촉진, 피부 조직 수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한 얼굴 주름, 늘어진 볼살이나 턱 밑 지방 개선에 활용할 수 있고, 갸름한 얼굴과 얇아진 피부에도 적용 가능하다.

또한 표피는 쿨링 시스템으로 보호해 통증이 거의 없고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시술 시간도 30분 내외로 짧은 데다 마취 없이 즉각적인 리프팅과 타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콜라겐 리모델링으로 시간이 지나도 지속적으로 자연스러운 탄력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7mm와 3mm 핸드피스를 이용해 피부의 서로 다른 층에 에너지를 전달하므로 개인별로 다른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으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피부과적 진단을 통해 피부 두께와 치밀도, 피부 상태 등을 주루 살펴보고 적합한 핸드피스를 올바른 부위에 사용해야 한다.

온다 리프팅은 장점이 많은 시술이지만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과 불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만일 시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시술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 맞는 진단과 시술을 결정한 후에 진행하는 편이 바람직하다.(하남스타의원 김태리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