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호 원장
김윤호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형태를 개선하는 성형수술로, 개인의 얼굴형과 성별, 원하는 이미지 등을 고려한 맞춤 수술계획이 필요한 높은 수술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 최근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해당 수술은 수술 전략부터 전문성 있는 의료진과의 상담, 안전한 수술 및 사후관리까지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많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의 모양을 수정하여 얼굴형을 개선하는 수술로, 광대축소술, 사각턱축소수술, 턱끝수술, 피질절제 등 다양한 방법이 사용된다. 광대축소수술은 정면과 측면 모든 각도에서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어 주고, 사각턱축소수술은 V라인 얼굴형을 만들어주는 데 활용된다.

또한 턱끝수술은 개인별로 얼굴 비례에 맞게 앞턱의 길이와 볼륨을 개선하여 균형 있는 얼굴 라인을 형성해줄 수 있으며, 피질절제는 턱뼈 바깥쪽의 피질을 제거하여 페이스라인을 한층 슬림하게 만들어준다.

하지만 이러한 안면윤곽 수술은 맞춤형 접근이 필요한 만큼 수술 전에 개인의 얼굴형을 정확히 분석하고, 3D CT 등을 통해 정밀한 진단이 필요하다.

안면윤곽수술은 고난이도의 수술로, 섬세한 작업과 숙련된 의료진의 노하우가 필요하다. 뼈와 연부조직, 혈관, 신경 등을 고려해야 하며, 수술 후 결과를 돌이키기 어려운 특성을 갖고 있다. 따라서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충분한 상담과 검토가 필수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형태를 개선하는 중요한 수술이지만, 개인의 얼굴형과 필요에 맞게 맞춤형 접근이 필요한 만큼 수술 전 3D CT를 통해 뼈 형태와 근육, 신경의 위치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저렴한 가격이나 후기를 중시하기보다 안전하고 전문적인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전략부터 안전한 수술과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신논현 나나성형외과 김윤호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