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영 대표원장
강은영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리프팅 시술은 보통 중년층 이상이 받는 시술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최근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20대와 30대 사이에서도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탄력과 얼굴 라인에 대한 고민이 깊은 20대의 경우 통통한 볼살과 이중턱 등 라인 정리와 피부 속 탄력 개선을 중심으로, 얇은 피부층부터 노화가 시작되는 30대에는 피부 탄력과 리프팅을 집중 관리하여 시술을 진행한다.

이처럼 연령대와 피부 속 노화의 정도에 따라 다르게 관리가 진행되며, 실리프팅, 필러 등의 시술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표면 손상없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리프팅 효과를 얻고 싶은 사람들은 레이저 리프팅을 고려해볼 수 있다.

이중 온다리프팅은 피부 타이트닝 및 바디 컨투어링을 위한 의료기기로 핸드피스를 통해 특수 마이크로파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스킨 타이트닝 시스템이다. 표피에서 에너지 손실이 거의 없이 투과되어 진피층에 열이 집중되는 극초단파 원리를 사용한다.

에너지 전달이 필요한 부위에만 전달되어 불필요한 에너지 전달로 인한 피부 손상의 위험이 적으며, 마취가 필요 없을 정도의 적은 통증으로 리프팅 및 타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3mm, 7mm 두 종류의 핸드피스를 사용하여 콜라겐과 지방 세포를만을 선택적으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중턱, 처진 살과 같은 지방을 파괴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체지방 감소 외에도 콜라겐 생산을 자극해 피부 탄력과 수분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시술 시 쿨링 기술을 이용해 피부 밖 열을 감소시켜 피부 안쪽에만 열을 전달할 수 있다.

온다리프팅을 통해 페이스라인 개선뿐만 아니라 부분 비만 시술 및 바디라인 개선도 가능하다. 다만, 만족도 높은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EY클리닉 강은영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