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해영 원장
장해영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현대인들 건강의 가장 큰 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근골격계 통증이다. 과거에는 나이가 많은 노년층에게 주로 나타났던 허리, 어깨, 목 등의 통증은 최근에는 2,30대 청년층뿐만 아니라 어린 10대 학생들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해당 증상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추세다.

어깨통증의 원인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자가진단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그러므로 어깨통증에 대해 전문적인 치료 및 관리를 하고 있는 곳에 방문하여 세밀한 진단을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근골격계 질환의 경우, 치료가 쉽지 않고 재발이 잦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증상이 심한 환자는 자리에 앉아 있기 힘들 정도로 고통을 호소하기도 하기 때문에, 수면부족이나 업무 능력 저하, 우울증 등 삶의 질에 악영향을 주는 증상에 시달리기도 한다.

한의원학에서는 숙련된 치료자 손으로 직접 틀어진 척추 및 관절을 바로잡아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을 활용한다. 몸의 정렬을 맞춤으로써 신체적 불균형으로 찾아온 통증을 가라앉히고 약해진 근육과 인대 등의 연부조직을 직접 짚어내어 풀어줄 수 있다.

문제는 젊다는 이유로 통증이 반복되더라도 특별한 외상이 없다면 방치한다는 것.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를 일시적인 근육통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하다가 참을 수 없는 통증으로 병원을 내원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될 시 증상이 더욱 빠르게 악화될 수 있으므로 시간을 내어 치료하는 것이 필요하다.(청담 명한의원 장해영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