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융수 원장
김융수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 몸은 자연스러운 변화 과정인 노화 진행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마련이다. 특히 눈 주변의 피부는 매우 얇기 때문에 빠르게 노화현상이 진행되는데 평소 표정 습관 등에 따라 노화 부위와 진행 속도가 달라질 수 있다.

그래서 중년이 되면 눈 주위의 피부가 처지며 실제 나이보다 늙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게 만든다.

이런 심미적인 요인 외에도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시야가 가려지면서 각종 기능적인 문제들도 유발한다. 시력이 저하 됨은 물론, 속눈썹이 눈 안을 찔러 통증이나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눈가 피부가 접히면서 짓무름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눈꺼풀이 처지면서 눈을 뜨는 힘이 부족해지면, 눈을 치켜 뜨는 습관이 생기면서 이마 주름까지 심화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노화로 인한 눈가의 문제는 상안검 성형수술과 눈썹하거상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상안검 성형수술과 눈썹하거상술은 절개 위치에 따라 큰 차이가 나타나며 수술 후 모양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상안검 성형수술은 처진 눈꺼풀 피부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한 뒤 피부를 당겨 쌍꺼풀 라인을 만들게 된다. 그러나 상안검 성형수술은 눈꺼풀의 얇은 부분을 제거하므로 수술 후 눈매와 인상이 변하고 두꺼운 쌍꺼풀이 되기 쉽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최근에는 점차 상안검 성형수술의 빈도가 줄어 들고 있다.

눈썹하거상은 눈썹 밑을 일부 절개하여 지방을 제거하고 처진 피부를 당기는 수술방법으로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고 눈매가 크게 달라지는 일 없이 자연스럽게 인상이 개선되며 수술이 비교적 간단하여 회복기간이 빠르다.

또한, 눈썹하거상수술을 하면서 쌍꺼풀수술, 꺼진 눈 개선, 두툼한 눈 개선, 눈앞지방제거 등 여러가지 문제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눈썹하거상수술을 희망한다면 처진 눈꺼풀 개선과 동시에 지방의 꺼짐이나 두툼함, 하안검 등 의 문제를 교정할 수 있고 흉터를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풍부한 임상 경험의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또한, 단순히 처짐만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완성도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병원인지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셀라성형외과 김융수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