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현 대표원장
이소현 대표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몇 년 동안 입술필러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입술필러는 입술의 형태와 볼륨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미용 시술 중 하나로,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성분을 주입하여 추구하는 입술 모양과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술이다.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미용 시술로, 입술의 형태와 볼륨을 높여 아름다운 미소를 연출하는 데 사용된다.

연령별로 입술필러 디자인 차이가 있다. 20~30대 여성은 도톰한 스타일의 하트모양, 땅콩모양 등 본인이 원하는 최신 트렌드와 주어진 조건을 고려해 디자인한다. 반면 40대 이후부터는 노화로 인한 지방소실로 전체적인 볼륨감 회복에 초점을 두며 60대 이후는 볼륨감과 함께 잔주름을 완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남성의 경우 입술이 얇으면 다소 소극적이고 말이 많은 듯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볼륨을 주면서 입술선을 강조하면 남성적인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다.

필러는 간단한 시술로 수술 없이 입술의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고 아울러 입술의 형태뿐만 아니라 얼굴이 작아보여 안면 윤곽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회복기간이 짧아 빠르게 일상 생활에 복귀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맞춤 시술이다. 다만 입술의 형태와 볼륨을 조절하여 자연스럽게 외모를 향상 시켜야 하는 섬세한 시술이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기술력이 우수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어떤 필러 제품을 선택할지도 중요하다.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안전성이 검증된 필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제거 가능한 필러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필러를 녹이는 성분인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하여 필요할 때 필러를 제거할 수 있다.

입술필러 시술 시 경험 많은 의료진과 입술상태 및 얼굴의 비율을 확인해 시술해야만 과교정이나 비대칭 등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너무 욕심을 부리면 결과가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용량을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병원 선택 시 어떤 필러를 사용하는지, 정품 필러를 사용하는지,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는지, 사후관리 시스템이 철저한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누클리닉 이소현 대표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