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 원장
박지훈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에는 중, 장년층 뿐만 아니라 다크서클이나 눈밑의 과한 지방으로 인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기 위해 눈밑지방재배치수술을 진행하는 수요가 늘어났다.

노화로 인한 눈밑 꺼짐과 처짐이 동시에 나타난다면 하안검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지만 하안검수술보다 짧은 수술시간과 빠른 회복으로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노화가 많이 일어나지 않은 중 장년층 뿐만 아니라 20대 연령층에서도 눈밑 지방을 제거뿐만이 아닌 고르게 재배치하여 인상을 개선시켜 주는 눈밑지방 재배치를 많이 진행한다.

일반적으로 눈밑지방재배치는 과한 지방의 제거와 함께 부족한 부분에 지방을 이식시켜 주는 방식으로 눈밑을 고르게 개선시켜 준다.

보통 눈 안쪽의 결막을 섬세하게 절개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가 겉으로 보이지 않고 회복시간도 짧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아 다른 수술에 비해 비교적 가볍게 생각할 수도 있다.

지방을 감싸고 있는 주머니를 안와격막이라고 하는데 이 안와격막이 약해진다면 지방이 튀어나오게 된다. 튀어나온 지방만을 제거한다면 약해진 안와격막으로 인해 재발할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수술 후 안와격막을 강화시켜주어야 한다. 이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재발 현상이 나타날 수밖에 없다.

눈모양과 지방의 양 등 개개인의 상태와 원하는 니즈에 맞춰 개인의 얼굴 이미지에 맞는 적당한 양을 재배치하는 게 중요하며 애교 살을 건드리지 않아야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어 만족도가 높은 수술을 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수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으면 염증이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시술 후의 회복기간 동안 정해진 주의사항을 잘 지켜 생활하는 것도 중요하다.

시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자신이 원하는 결과에 대해 해당 시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을 권한다.(서면 얼굴선성형외과 박지훈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