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영 원장
김준영 원장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최근 대학 입학을 앞두고 외모 개선을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예비 새내기 대학생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특히 쌍꺼풀 수술은 외모 고민이 많은 예비 새내기 대학생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이다. 눈은 비교적 간단한 과정을 통해 수술 후 큰 이미지 변화를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쌍꺼풀 수술 방법으로는 절개법, 부분 절개법, 매몰법을 비롯해 트임, 안검하수, 자연유착 등이 있다.

대학교에 입학해 많은 사람을 만나야 하는 신입생 입장에서 쌍꺼풀 수술 티가 난다면 절망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최근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눈 성형은 바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자연유착법으로, 기존의 쌍꺼풀 수술법인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해 보다 자연스러운 라인의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다.

자연유착법은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일곱개의 미세한 홈을 내어 피부와 근육을 자연스럽게 유착시켜 쌍커풀을 만드는 수술이다. 특수 봉합사를 이용해 견고하게 매듭짓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 멍, 부기가 적고 쌍꺼풀이 풀릴 염려도 없고 보다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자연유착쌍꺼풀 수술 시간은 10분 내외로 짧고 수면 또는 국소마취를 통해 수술 통증 우려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빠른회복과 동시에 3일 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입원 치료가 필요하지 않고 내원치료는 수술 3일 후 1회면 충분하다.

다만, 사람마다 피부의 늘어짐, 특성, 지방의 양, 쌍꺼풀 테이프 사용 여부, 이전 수술의 경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모두 고려하여 개인에게 맞는 쌍꺼풀 수술 방법을 택해야 한다.

부작용 우려를 없애고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나 연예인의 성형 이야기에 현혹되지 않고 오랜 노하우와 풍부한 임상 경험을 지닌 눈 성형 전담 의료진과 1:1 맞춤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윌비성형외과 김준영 원장)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